현대제철, 산·학·연과 ‘H CORE’ 제품 개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현대제철은 지난 3일 충남 당진 현대제철 연수원에서 'H CORE Solution 제품개발 과제 착수보고회'를 열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제품개발 착수보고회는 지난 2월 16일부터 3월 31일까지 친환경·저탄소분야, 스마트 건설분야, 안전분야에 대한 H CORE Solution 제품개발 과제 공모를 진행한 결과 선정된 우수 과제의 연구내용과 기대효과를 발표하는 자리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현대제철은 지난 3일 충남 당진 현대제철 연수원에서 ‘H CORE Solution 제품개발 과제 착수보고회’를 열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제품개발 착수보고회는 지난 2월 16일부터 3월 31일까지 친환경·저탄소분야, 스마트 건설분야, 안전분야에 대한 H CORE Solution 제품개발 과제 공모를 진행한 결과 선정된 우수 과제의 연구내용과 기대효과를 발표하는 자리다.
앞서 진행된 공모전에는 국내 건설사, 대학, 연구기관 등이 참여했으며 시장성, 사업성, 기술성 및 ESG 기업성과지표를 고려한 전문 심사를 거쳐 지난 4월 말 우수 과제를 최종 선정했다.
선정된 주요 과제 중에는 H CORE 제품을 활용한 건축구조 최적화 및 시공 효율을 향상시키는 과제와 저탄소 강재를 활용한 Solution 제품개발을 통해 건설 공정에서의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저감시키는 과제가 눈에 띄었다.
현대제철은 우수 과제들이 실제 건설현장에 적용될 수 있도록 공동 연구를 진행하는 한편, 건설시장에서의 H CORE 제품브랜드의 활용성을 확대하고, 미래 건설기술 발전에도 이바지해 고객사와 동반성장하는 브랜드로 성장시킬 계획이다.
제품개발센터장 정유동 상무는 "H CORE Solution 제품개발 공모를 통해 건설 분야의 우수한 아이디어들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산업계와 학계의 지속적인 공동연구를 통해 H CORE 제품의 우수성을 알리고, 시장 경쟁력을 높여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국민 36.4% "취임 1주년 尹, 잘하고 있다" [데일리안 여론조사]
- 위기의 태영호, 당 징계 움직임에도 "절대 굴복하지 않을 것"
- 안철수 '지역구 사수' 방점 활동 재개…험지 출마론 넘을까
- ‘빨간불’ 뜬 K-백신 2강...SK바사·녹십자 ‘글로벌’로 반등 꾀한다
- 근무 중 50대 내연녀와 수시로 성관계, 허위수당까지 챙긴 경찰관
- 이재명, 징역형 부당하다고 하지만…허경영도 허위사실 공표로 징역형
- 대통령이 골프 쳤다고 언제까지 우려먹을 건가?
- 북한 '쓰레기 풍선' 살포…김여정 담화 후속조치
- 룰라 ‘비밀은 없어’ [Z를 위한 X의 가요㉛]
- "따뜻한 마음으로" 눈물 삼킨 지바롯데, 사사키 MLB 도전 지원…팬들도 박수로 성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