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육각, '선물하기' 론칭…"고객 편의성 확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정육각은 초신선 축수산 식품을 가족이나 지인들에게 선물할 수 있는 '선물하기' 기능을 자체 개발하고 자사몰에 도입한다고 4일 밝혔다.
이소해 정육각 최고마케팅책임자(CMO)는 "주문부터 배송, 품질 전반에 걸쳐 제공해 온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선물하기를 통해 미래 고객으로까지 확장하고자 한다"며 "선물을 하는 사람과 받는 사람이 모두 만족할 수 있는 최고 수준의 서비스를 선보이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정육각은 초신선 축수산 식품을 가족이나 지인들에게 선물할 수 있는 ‘선물하기’ 기능을 자체 개발하고 자사몰에 도입한다고 4일 밝혔다.
받는 사람의 이름과 전화번호만 있으면 ‘초신선’ 돼지고기(삼겹살, 목살 등 22종), 한우(등심, 이유식용 다짐육 등 35종), 밀키트(안심돈까스 등 4종), 전복, 달걀, 우유 등 신선식품을 간편하게 선물할 수 있다. 카카오톡 친구 목록에서 받는 사람을 선택할 수도 있다.
일반적인 커머스 선물하기와 차별된 포인트로 받는 사람이 도착 희망일을 지정함으로써 제품 생산을 직접 접수하는 개념이 적용된 점이 꼽힌다. 배송정보를 입력하면 발송 시점에 임박해 생산을 시작해 당일 혹은 새벽배송으로 전달되는 방식이다.
정육각은 신선식품의 제조, 유통, 물류 부문을 IT기반으로 수직계열화 한 통합 역량으로 초신선식품도 선물할 수 있도록 구현했다.
선물하기 기능은 고품질 신선식품을 주변 사람들과 함께 즐기고 싶은 기존 고객들의 지속적인 요청에 따라 우선순위를 높여 도입이 추진됐다. 올 초 주 7일 서비스 개시에 이은 고객 지향 기능 강화의 일환으로 버티컬 신선식품 커머스로서 편의성과 영향력을 더욱 넓혀나간다는 복안이다.
정육각은 선물하기 오픈을 기념해 5월 중 최대 1만원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선물하기 전용 10·12% 쿠폰 2종을 제공한다. 가정의 달을 맞아 가족모임 메뉴 추천과 함께 쇼핑하기 전용 할인 쿠폰 2종도 추가로 지급한다.
이소해 정육각 최고마케팅책임자(CMO)는 "주문부터 배송, 품질 전반에 걸쳐 제공해 온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선물하기를 통해 미래 고객으로까지 확장하고자 한다"며 "선물을 하는 사람과 받는 사람이 모두 만족할 수 있는 최고 수준의 서비스를 선보이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5/4(목) 데일리안 출근길 뉴스] 국민 36.4% "취임 1주년 尹, 잘하고 있다" [데일리안 여론조사] 등
- 근무 중 50대 내연녀와 수시로 성관계, 허위수당까지 챙긴 경찰관
- “상시 할인에 장사 없다” 주요 피자 브랜드 5곳 중 3곳은 적자
- 안철수 '지역구 사수' 방점 활동 재개…험지 출마론 넘을까
- 국민 36.4% "취임 1주년 尹, 잘하고 있다" [데일리안 여론조사]
- "이재명 구하기용" 공세에…민주당, '김건희 특검' 추동력도 떨어지나
- 한동훈 "유죄판결 계속될 이재명…'판사 겁박'은 중형 받겠단 자해행위"
- "'신의 사제' 비유 앞에선 '차은우보다 이재명'도 애교였구나"
- 헤어질 결심?…뉴진스, 민희진 부르고 팀명 ‘버릴’ 의지 표명하고 [D:이슈]
- ‘김도영 4타점’ 류중일호, 프리미어12 아쉬운 마무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