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손보, 농기계사고 예방 캠페인 전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NH농협손해보험은 지난 3일 전라남도 나주시에서 농기계사고 예방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농기계사고 예방 캠페인은 농촌진흥청과 공동으로 실시한 것으로 최문섭 농협손보 대표이사를 비롯해 윤종철 농촌진흥청 차장, 문홍열 마한농협 조합장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실시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NH농협손해보험은 지난 3일 전라남도 나주시에서 농기계사고 예방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농기계사고 예방 캠페인은 농촌진흥청과 공동으로 실시한 것으로 최문섭 농협손보 대표이사를 비롯해 윤종철 농촌진흥청 차장, 문홍열 마한농협 조합장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실시했다. 이날 캠페인에서는 농촌진흥청에서 개발한 농기계 사고감지 알람시스템을 시연하고 나주시 관내 농업인에게 농기계 사고예방 물품과 농업기계 안전이용 가이드를 전달했다.
농협손보는 2012년부터 매년 정기적으로 농기계 사고 예방 캠페인을 펼치고 있으며, 2017년부터는 농촌진흥청과 체결한 농업인 소득 향상과 농산업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에 따라 사고예방을 위한 협업을 실시하고 있다.
최 대표는 "농기계 교통사고는 일반 교통사고보다 치사율이 11배나 더 높을 정도로 위험하다"며 "이번 농기계사고 예방캠페인을 통해 더 많은 농업인들이 안전한 환경에서 일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농협손보는 농기계운행 중 사고나 농작업 중 사고로 발생할 수 있는 손해를 담보하는 농기계종합보험을 판매하고 있다. 보험료의 50%는 정부가 지원하며, 지방자치단체에 따라 보험료의 10~30% 정도를 지원해준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5/4(목) 데일리안 출근길 뉴스] 국민 36.4% "취임 1주년 尹, 잘하고 있다" [데일리안 여론조사] 등
- 근무 중 50대 내연녀와 수시로 성관계, 허위수당까지 챙긴 경찰관
- “상시 할인에 장사 없다” 주요 피자 브랜드 5곳 중 3곳은 적자
- 안철수 '지역구 사수' 방점 활동 재개…험지 출마론 넘을까
- 국민 36.4% "취임 1주년 尹, 잘하고 있다" [데일리안 여론조사]
- '이재명 흔들리는 지금이 기회'…한동훈, '민생' 행보로 대권주자 면모 부각
- 이재명 '경기도 법카 유용' 혐의 5번째 기소…"1억653만원 사적 사용"
- 추경호, 이재명 겨냥 "혈세 반납 않는 선거사범 행태, 개선하겠다"
- ‘정년이’ 흥행 이어받을까…주지훈·정유미가 말아주는 로코 ‘사외다’ [D:현장]
- '시장이 상암까지…' 통영시, 스포츠마케팅 괄목할 성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