빌라로 가는 마요르카·발렌시아 출신 바르셀로나 단장, 첫 임무는 이강인 영입?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애스턴빌라로 이직하는 마테우 알레마니 바르셀로나 단장의 첫 임무는 이강인 영입이 될 것이란 전망이 나왔다.
바르셀로나는 3일(한국시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알레마니 단장이 올 시즌을 끝으로 바르셀로나를 떠난다는 소식을 전했다.
스페인 매체 '디아리도데마요르카'는 알레마니 단장의 빌라행 소식이 전해지자 이강인의 빌라 이적 가능성에 주목했다.
4일(한국시간) "알레마니 단장이 처음 맡을 수 있는 일 중 하나는 마요르카와 이강인 영입을 협상하는 것"이라고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풋볼리스트] 조효종 기자= 애스턴빌라로 이직하는 마테우 알레마니 바르셀로나 단장의 첫 임무는 이강인 영입이 될 것이란 전망이 나왔다.
바르셀로나는 3일(한국시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알레마니 단장이 올 시즌을 끝으로 바르셀로나를 떠난다는 소식을 전했다.
알레마니 단장은 2021년 3월 바르셀로나에 합류해 주안 라포르타 바르셀로나 회장과 호흡을 맞췄다. 바르셀로나가 재정적으로 어려운 시기 팀의 체질을 개선하는 임무를 수행했다. 긴 시간 일하진 않았으나 긍정적인 결과를 내고 있다. 바르셀로나는 4년 만의 스페인 라리가 우승을 눈앞에 두고 있다.
알레마니 단장과 바르셀로나의 계약 기간은 2024년까지지만, 알레마니 단장은 그보다 일찍 바르셀로나와 갈라서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무대에서 새로운 도전에 나서기로 했다. 현지 보도에 따르면 내부적으로 의견 차가 있던 상황에서 빌라로부터 거액의 제안을 받아 결정을 내린 것으로 알려졌다.
스페인 매체 '디아리도데마요르카'는 알레마니 단장의 빌라행 소식이 전해지자 이강인의 빌라 이적 가능성에 주목했다. 4일(한국시간) "알레마니 단장이 처음 맡을 수 있는 일 중 하나는 마요르카와 이강인 영입을 협상하는 것"이라고 전했다.
이강인은 올 시즌 스페인 라리가에서 31경기 6골 4도움을 기록하며 마요르카 에이스 역할을 하고 있다. 정확한 금액에 대한 의견이 엇갈리긴 하나, 1,700만 유로(약 251억 원)에서 3,000만 유로(약 444억 원) 사이의 이적 허용 조항이 있는 것으로 알려지면서 벌써부터 여러 구단의 관심을 받고 있다. 스페인 라리가 강호 아틀레티코마드리드를 비롯해 EPL 다수 구단과 연결된다.
빌라 역시 행선지 후보로 거론되는 팀 중 하나다. 알레마니 단장이 빌라에 부임하면서 빌라와 이강인 사이에 연결점이 늘어났다. 알레마니 단장은 마요르카에서 많은 경력을 쌓았다. 단장을 보좌하는 역할부터 회장직까지 수행하며 마요르카에 20년 가까이 몸담았다. 마요르카를 떠난 뒤에는 2017년부터 2019년 사이 발렌시아에서 일했는데, 이 시기 이강인 역시 발렌시아 소속이었다.
사진= 게티이미지코리아
Copyright © 풋볼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모르 파티' 춤을 추는 듯 김건희의 포즈 [순간포착]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대표팀 출신 공격수, 전처 조카와 '임신 골인'...혼돈의 족보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국방부도 놀랄 비밀병기' 박은선의 즐라탄 시저스킥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포토] '아시아 최고 여배우 판빙빙도 놀랄 미모' 현대건설 이다현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음주운전 적발' 조나탄, SNS 사과문 게시 "나쁜 선택을 했다, 정말 죄송하다" - 풋볼리스트(FOOTBALLI
- ‘가브리엘 1골 1도움-김범수 데뷔골’ 안산, 김천에 2-3 석패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수원삼성, 아시아 최대 높이 1.2M LED광고 도입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39세 하세베, 부진하던 후배 가마다 골 만들어줬다… 프랑크푸르트 포칼 결승행 - 풋볼리스트(FOOT
- 68세 베테랑 감독 '빅 샘'의 자부심 "나도 펩이나 클롭 못지않다"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원정에서 우승 확정 유력’ 나폴리, 홈구장 ‘단체관람’으로 함께 호흡한다 - 풋볼리스트(FO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