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뽀통령' 20주년…SKB, '뽀로로는 역시 ZEM' 프로모션

오수연 2023. 5. 4. 08:5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SK브로드밴드는 대한민국 대표 애니메이션 '뽀로로' 탄생 20주년을 맞아 프로모션 '뽀로로는 역시 ZEM(잼)'을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SK브로드밴드는 어린이날인 5일부터 18일까지 B tv ZEM을 통해 '뽀로로는 역시 ZEM' 20주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SK브로드밴드는 대한민국 대표 애니메이션 ‘뽀로로’ 탄생 20주년을 맞아 프로모션 ‘뽀로로는 역시 ZEM(잼)’을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뽀로로는 2003년 6월 ‘뽀롱뽀롱 뽀로로’로 처음 방송한 이래 20년간 사랑받은 대한민국 대표 애니메이션 캐릭터다. SK브로드밴드는 2002년부터 아이코닉스, 오콘, EBS와 함께 뽀로로에 제작 투자를 이어온 인터넷TV(IPTV) 업계 유일한 공동 저작권자다.

[사진제공=SK브로드밴드]

현재까지 시즌 7, 스페셜 시리즈 포함해 약 400여편이 방송된 뽀로로는 B tv ZEM에서 누적 시청 시간이 2억 시간에 달할 정도로 독보적인 인기를 얻고 있다. ‘뽀통령’으로 불릴 정도로 3~9세 아이들이 가장 선호하는 캐릭터와 애니메이션(2021년 한국콘텐츠진흥원)으로 조사됐고, 국내 창작 애니메이션 사상 해외 최다 판매(130여개국)를 이뤄냈다. 뽀로로의 경제적 효과가 5조7000억원, 브랜드 가치는 8000억원에 달한다는 보고서(2015년 자유경제원 기업가연구회)가 나오기도 했다.

SK브로드밴드는 어린이날인 5일부터 18일까지 B tv ZEM을 통해 ‘뽀로로는 역시 ZEM’ 20주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매 시즌 B tv 고객들에게 가장 먼저 선보여 왔듯이 이번 20주년 특별 신작인 ‘출동! 리나왕국 대작전’도 B tv 독점으로 2주간 우선 방송된다. 극장판 못지않은 퀄리티를 자랑하는 신작은 영화관람료보다 훨씬 저렴한 가격(부가세 포함 1650원)으로 제공된다.

또한, SK브로드밴드는 20년간 뽀로로와 특별한 동행을 이어온 고객들을 위해 ‘출동! 리나왕국 대작전’ 시청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루이비통 가방, 닌텐도 스위치 OLED, 에어팟 프로 2세대 등 푸짐한 경품을 전달한다. 또 8만여편에 달하는 키즈 콘텐츠를 언제 어디서나 마음껏 저렴하게 즐길 수 있는 월정액 상품인 ‘슈퍼키즈클럽’ 가입 고객 100명을 대상으로 스타벅스 기프티콘도 증정한다.

뽀로로의 과거와 미래를 위해 다양한 기술도 접목한다. SD급 화질이었던 뽀로로 시즌 2에 SK텔레콤의 ‘슈퍼노바(SUPERNOVA)’와 SK브로드밴드의 ‘VQE(비디오 품질 향상, Video Quality Enhancement)’ 기술을 적용해 IPTV 최초로 뽀로로 모든 시즌 콘텐츠를 FHD급으로 즐길 수 있다.

이강희 SK브로드밴드 세그먼트마케팅 담당은 “뽀로로에 대한 지속적인 투자를 아끼지 않은 건 ZEM 고객께 새로운 뽀로로 콘텐츠를 조금이라도 더 빠르게 만날 수 있게 하기 위해서였다”며 “뽀로로를 꾸준하게 사랑해 주신 고객을 위한 보답으로 푸짐한 경품 이벤트를 준비했다. 뽀로로 20주년 스페셜 영상 ‘출동! 리나왕국 대작전’과 8월에 새롭게 선보일 ‘뽀로로 시즌 8‘에 대해서도 많은 관심과 기대를 부탁한다”고 밝혔다.

한편, SK브로드밴드는 지난달 24일부터 가정의 달 프로모션의 일환으로 B tv ZEM에서 미국의 최장수 어린이 프로그램 ‘세서미 스트리트’ 브랜드 콘텐츠를 순차적으로 선보이고 있다. 영어 커리큘럼으로 구성된 영어 콘텐츠 700여편을 B tv ZEM의 ‘살아있는 영어’ 메뉴 내 세서미 브랜드 관을 통해 무료로 독점 제공한다. 또 지난해 IPTV 최초로 선보여 학부모들의 호평을 받은 유아·초등 영어교육 전문 브랜드 ‘튼튼영어’의 추가 콘텐츠 250여편도 무료로 독점 제공한다.

오수연 기자 syoh@asiae.co.kr

Copyright ©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