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잇숏] 그래놀라vs콘플레이크, 내 몸에 맞게 골라먹는 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우유에 말아먹는 시리얼, 콘플레이크가 좋을까, 그래놀라가 좋을까 고민되시죠? 보통은 식이섬유가 많은 그래놀라가 더 좋다지만, 소화기능이 약한 사람은 콘플레이크가 나을 수 있습니다.
콘플레이크는 옥수수, 보리, 호밀 등 곡물을 간 가루를 반죽해 만듭니다.
곡물을 곱게 가는 과정이 생략되는 만큼 콘플레이크보다 소화가 어렵습니다.
소화가 오래 걸리는 만큼, 그래놀라는 콘플레이크보다 혈당을 천천히 올립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우유에 말아먹는 시리얼, 콘플레이크가 좋을까, 그래놀라가 좋을까 고민되시죠? 보통은 식이섬유가 많은 그래놀라가 더 좋다지만, 소화기능이 약한 사람은 콘플레이크가 나을 수 있습니다. 콘플레이크는 옥수수, 보리, 호밀 등 곡물을 간 가루를 반죽해 만듭니다. 곱게 가는 과정을 이미 거쳤기 때문에 위가 소화하기도 쉬운 거죠.
반대로 그래놀라는 귀리, 보리, 밀 등 곡물을 통째로 넣어 만드는데요. 곡물을 곱게 가는 과정이 생략되는 만큼 콘플레이크보다 소화가 어렵습니다. 사람의 소화효소로 분해되지 않는 식이섬유도 그래놀라에 더 많이 들었죠. 소화가 오래 걸리는 만큼, 그래놀라는 콘플레이크보다 혈당을 천천히 올립니다. 위가 약하다면 콘플레이크를, 소화력에 이상이 없다면 그래놀라를 드시는 게 어떨까요?
Copyright © 헬스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건강잇숏] 혈변과 암의 상관관계
- [건강잇숏] 하얀 밀가루로 만든 라면 사리가 노란색인 이유
- [건강잇숏] 혈당 낮추는 ‘GLP-1 호르몬’ 공략법
- [건강잇숏]모범택시, 더글로리 인기… 복수극에 끌리는 이유
- [건강잇숏] 원치 않는 눈의 움직임, '마커스 건' 아세요?
- [건강잇숏] 매일 먹으면 좋은 항암 식품
- [건강잇숏] 뇌에 알람시계가? 버스내릴 때 되면 잠 깨는 이유
- [건강잇숏] 운동 효과 높이는 ‘이 챌린지’, 매우 위험하다고?
- [건강잇숏] 당뇨 환자 밸런스 게임
- “만들기 쉽고, 영양 가득”… 영국 유명 의사가 추천한 ‘점심 식단’, 4가지 재료가 핵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