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Q, 마늘치킨 신메뉴 갈리시오소 치킨 3종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BBQ는 마늘을 활용한 신메뉴 '갈리시오소' 3종을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갈리시오소는 마늘을 뜻하는 영어 'garlic'과 맛있다는 의미의 스페인어 'delicioso'의 합성어로, 감탄사를 내뱉을 만큼 맛있는 갈릭치킨이라는 뜻이다.
한국뿐 아니라 유럽 소비자들에게도 친숙한 마늘을 활용해 감칠맛과 풍미를 더했다.
바삭갈릭은 BBQ의 대표메뉴인 황금올리브 치킨에 갈릭 파우더를 뿌려 마늘 풍미를 더한 제품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BBQ는 마늘을 활용한 신메뉴 ‘갈리시오소’ 3종을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갈리시오소는 마늘을 뜻하는 영어 ‘garlic’과 맛있다는 의미의 스페인어 ‘delicioso’의 합성어로, 감탄사를 내뱉을 만큼 맛있는 갈릭치킨이라는 뜻이다. 한국뿐 아니라 유럽 소비자들에게도 친숙한 마늘을 활용해 감칠맛과 풍미를 더했다. BBQ의 상반기 최대 기대작이다.
맛은 ‘바삭갈릭’ ‘단짠갈릭’ ‘착착갈릭’ 3가지다. 바삭갈릭은 BBQ의 대표메뉴인 황금올리브 치킨에 갈릭 파우더를 뿌려 마늘 풍미를 더한 제품이다. 단짠갈릭은 특제 꿀간장 소스와 마늘로 만들어 ‘단짠(단맛+짠맛)’을 느낄 수 있다. 착착갈릭은 감칠맛을 내는 간장 소스를 바르고 고소한 맛의 버터를 넣었다. 차별화된 식감을 구현하기 위해 바삭바삭한 갈릭 플레이크를 뿌렸다.
구정하 기자 goo@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Copyright © 국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국외발신] 729,900원 정상승인”…신종 문자피싱 주의
- “주님 지키며 잠자라”…‘JMS 2인자’ 정조은 등 8명 기소
- 中노동절 연휴 끝자락, ‘열차에서 숙제하는 아이들’ 놓고 갑론을박
- 맨발 도로 헤매던 남매…보살펴준 이웃 덕에 ‘집으로’
- ‘불법 개 농장’ 미니비숑 100마리…품종개량 실험 정황
- 작년보다 ‘빨리 많이’ 날리는 참나무 꽃가루…항히스타민제 약국 판매↑
- 어떤 폭로길래…‘백윤식 前연인’ 책 출판금지 일부 승소
- 승강기 갇힌 주민 구한뒤 ‘짐까지’…70대 관리인 추락사
- ‘불법 개 농장’ 미니비숑 100마리…품종개량 실험 정황
- 尹 “가사도 생각 안 났는데…” 아메리칸파이 후일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