또 진화한 KG모빌리티 ‘렉스턴’, 가성비와 고급짐 둘 다 잡았다

정진주 2023. 5. 3. 14:14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대형 프리미엄 SUV와 픽업 시장 공략
강인한 디자인‧3천~5천만원대의 가성비
렉스턴 뉴 아레나. ⓒKG 모빌리티

KG 모빌리티는 렉스턴과 렉스턴 스포츠&칸 등 렉스턴 브랜드를 또 한번의 진화를 통해 렉스턴 뉴 아레나와 렉스턴 스포츠&칸 쿨멘으로 새롭게 선보인다고 3일 밝혔다.


KG 모빌리티는 오는 5일까지 서울 양재 aT센터에서 튜닝페스티벌을 개최하고 신차발표회를 통해 본격적인 판매를 시작한다.


렉스턴 브랜드의 가장 큰 변화는 실내 인테리어다. KG 모빌리티의 디자인 철학 ‘파워드 바이 터프니스(Powered By Toughness)’과 헤리티지가 바탕이 됐다. 구조적인 강인함과 모던한 조형미의 아이덴티티를 강조한 실내 인테리어 디자인은 현대적 감각으로 새롭게 해석한 수평적 디자인 콘셉트를 활용했다.


2001년 ‘대한민국 1%’의 브랜드 슬로건으로 세상을 깜짝 놀라게 했던 렉스턴. 프리미엄 대형 SUV 시장을 개척한 렉스턴이 다시 한번 정통 SUV 가치를 담아 당당하게 대형 프리미엄 SUV의 품격을 높인 렉스턴 뉴 아레나로 돌아왔다.


렉스턴의 서브네임 ‘뉴 아레나(New Arena)는 왕가(Rex)의 품격(Tone)을 의미하는 렉스턴(Rexton)이 신모델을 통해 현대적인 대형 전시관 및 공연장을 연상케 하는 웅장한 실내를 갖췄음을 표현한 것이다.


새로운 다이아몬드 세이프 라디에이터 그릴과 다이내믹 웰컴‧굿바이 라이팅이 적용된 4빔 풀 LED 프로젝션 헤드램프 등으로 도시적인 세련미의 디자인은 물론 운전자의 시야를 넓게 해주며 시인성을 높여준다.


후면 디자인은 T자 형상의 LED 리어램프 및 루프스포일러 일체형 보조제동램프와 듀얼 테일파이프 가니시가 가로로 배치됐으며 20인치 스퍼터링 휠은 새롭게 디자인됐다. 특히 더 블랙 모델은 블랙 라디에이터 그릴을 비롯해 휠아치&도어 가니시, 뉴 디자인 20인치 스퍼터링 다크 휠 등 전용 아이템을 적용했다.


렉스턴 뉴 아레나 실내 인테리어 디자인은 수평적 디자인 콘셉트를 활용했다. 12.3인치 풀 디지털 클러스터와 12.3인치 인포콘 내비게이션, 슬림한 에어 벤트, 터치식 공조컨트롤러 등의 요소들이 조화롭게 어우러진다.

렉스턴 뉴 아레나 클래시컬 베이지 인테리어. ⓒKG모빌리티

인테리어 컬러는 ▲클래시컬 베이지 인테리어 ▲카키 인테리어 ▲블랙 인테리어 ▲마룬레드 스웨이드 퀄팅 인테리어 등 4가지 컬러를 제공한다.


렉스턴 뉴 아레나의 파워트레인은 최고출력 202마력, 최대토크 45.0kg‧m으로 엔진은 가장 많이 접하게 되는 일상영역(1600~2600rpm)에서 최대토크를 활용할 수 있으며, 8단 자동변속기는 변속감이 부드럽고 폭넓은 기어비로 주행 시 효율적인 RPM을 유지해준다. 연비는 복합연비 기준 11.6km/ℓ이다.


또한 KG 모빌리티의 능동형 주행안전 보조기술인 인텔리전트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IACC)을 포함하는 첨단 주행안전 보조 시스템 딥컨트롤과 9개의 에어백, 전좌석 시트벨트 리마인더 등 첨단 안전사양을 기본 적용했다.


렉스턴 뉴 아레나의 판매 가격(개별소비세 인하 기준)은 트림에 따라 △프리미엄 3979만원 △노블레스 4553만원 △더 블랙 5173만원이다.


렉스턴 스포츠&칸 쿨멘. ⓒKG 모빌리티

KG 모빌리티는 기존 렉스턴 스포츠&칸과 더불어 렉스턴 스포츠&칸 쿨멘을 추가로 출시해 픽업 시장을 확장해 나가는 한편, 고객이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다양하게 선택할 수 있도록 총 11개의 트림을 운영한다.


렉스턴 스포츠&칸 쿨멘은 렉스턴 스포츠&칸의 하이엔드 모델로 산의 최고봉 및 정상, 전성기 등의 사전적 의미에 맞춰 일과 휴식의 조화를 통해 꿈꾸던 라이프스타일을 가능하게 하는 픽업 본연의 강인함과 세련되고 정제된 이미지를 담았다.


2002년 무쏘 스포츠를 시작으로 액티언 스포츠(2006), 코란도 스포츠(2012), 렉스턴 스포츠(2018)에 이르기까지 약 20여년 동안 35만여대를 판매했다. 치열한 픽업 경쟁 속에서도 지난해 뉴 렉스턴 스포츠&칸은 국내에서 약 87%의 시장 점유율을 차지했다.


렉스턴 스포츠&칸 쿨멘의 전면부는 가로 리브가 돋보이는 옥타곤 라디에이터 그릴과 수직 수평의 대비를 활용한 분리됐다. 웰컴‧굿바이 라이팅 및 4빔 풀 LED 프로젝션 헤드램프는 운전자에게 더 넓은 시야를 제공한다.


역동적인 디자인의 17&18인치 알로이휠(또는 18인치 블랙 휠)과 새롭게 디자인된 대구경 20인치 스퍼터링 휠(or 다크 스퍼터링 휠)은 측면의 ‘고 터프(Go Tough)’ 스타일을 더욱 부각 시켜준다.


스포츠&칸 쿨멘의 또 다른 강점은 경쟁 모델과 달리 이용자 용도 및 니즈에 따라 데크 스펙을 모델별로 선택 할 수 있다. 칸 쿨멘의 데크는 스포츠 쿨멘(1011ℓ, VDA 기준)보다 24.8% 큰 용량(1262ℓ, VDA 기준)과 75% 증대된 중량으로 최대 700kg(파워 리프 서스펜션)까지 적재 가능하며 다이내믹 5링크 서스펜션 모델은 500kg까지 가능하다.

렉스턴 스포츠&칸 쿨멘 블랙 스웨이드 퀄팅 인테리어. ⓒKG모빌리티

스포츠&칸 쿨멘의 가장 큰 변화는 외관 전면부 디자인과 함께 실내 인테리어 디자인의 변화다. 렉스턴 뉴 아레나 실내 인테리어 콘셉트를 함께 공유한 스포츠&칸 쿨멘은 기존 인테리어의 복잡한 형태를 최소화한 수평적 디자인 콘셉트를 활용해 운전자로 해금 개방감과 넓은 시야각을 제공할 뿐만 나이라 편안하면서도 모던하게 완성했다.


스포츠&칸 쿨멘의 파워트레인은 최고출력 202마력, 최대토크 45.0kg‧m으로 엔진은 가장 많이 접하게 되는 일상영역(1600~2600rpm)에서 최대토크를 활용할 수 있다. 차동기어잠금장치(LD)를 통해 일반 차동기어장치가 적용된 모델에 비해 등판능력은 5.6배, 견인능력은 4배 가량 우수한 성능을 발휘한다.


스포츠&칸 쿨멘의 인테리어 컬러는 블랙 인테리어와 카키 인테리어 2가지 컬러 중 선택할 수 있으며, 사양에 따라 인조 가죽 시트 및 인체공학을 기본으로 나파 가죽 시트와 스웨이드 퀼팅 시트 등 총 5가지 시트사양을 선택할 수 있다.


신형 스포츠 쿨멘의 판매 가격은 트림에 따라 ▲프레스티지 3478만원 ▲노블레스 3831만원이며, 스포츠 칸 쿨멘은 ▲프레스티지 3709만원 ▲노블레스 4046만원이다. 기존 렉스턴 스포츠는 2827~3774만원이며, 스포츠 칸은 3088만원~4269만원이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