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물가 시대…할부 결제 고민 “30만원 이상부터” 1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카드결제 시 할부를 고민하는 금액은 얼마일까.
국내 최대 신용카드 플랫폼 카드고릴라가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30만원 이상' 부터 카드 할부결제를 고민한다는 응답이 가장 많았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설문조사는 카드고릴라 웹사이트 방문자들을 대상으로 지난 3월20일부터 지난달 2일까지 약 2주간 실시했으며, 총 2690명이 참여했다.
'카드 할부 결제를 고민하는 금액은 얼마부터인가'라는 질문에 '할부결제 이용하지 않음'(22.0%, 591표)이 2위를 차지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국내 최대 신용카드 플랫폼 카드고릴라가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30만원 이상’ 부터 카드 할부결제를 고민한다는 응답이 가장 많았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설문조사는 카드고릴라 웹사이트 방문자들을 대상으로 지난 3월20일부터 지난달 2일까지 약 2주간 실시했으며, 총 2690명이 참여했다.
‘카드 할부 결제를 고민하는 금액은 얼마부터인가’라는 질문에 ‘할부결제 이용하지 않음’(22.0%, 591표)이 2위를 차지했다. ‘100만원 이상’이 15.6%(419표), ‘10만원 이상’이 15.5%(418표)로 3, 4위에 올랐다.
과거에는 대부분의 대형 가맹점에서 2~3개월 무이자 할부 혜택이 제공돼 왔지만 지난해 하반기부터 채권시장이 경색되고 여전채 금리 인상 등 카드사들의 조달비용 부담이 커지면서 무이자 할부 혜택이 축소되고 있다.
고승훈 카드고릴라 대표는 “무이자할부 행사는 카드사, 가맹점 등의 상황에 따라 변할 수 있다”며 “무이자할부를 혜택으로 탑재하고 있는 신용카드를 서브 카드로 보유하는 것도 방법일 수 있다”고 설명했다.
정진용 기자 jjy4791@kukinews.com
Copyright © 쿠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중국인 모이면 ‘빌런’ 발생”…서교공, 민원 답변 논란에 사과
- 티메프 경영진 두번째 구속 기로…구영배 “책임 통감하고 반성”
- 의대 증원 협상 의지 없는 의협…“교육부가 해결책 내놔야”
- 박장범 KBS 사장 후보 ‘인청’ 정회…“거짓 답변으로 파행”
- 검찰, 우리은행 본점 압수수색…손태승 친인척 부당대출 의혹
- 尹대통령 지지율 23.7%, 3주만에 ‘깜짝 반등’ [리얼미터]
- “이재명=신의 사제”…李 ‘신격화 표현’ 찬양까지 등장?
- ‘유동성 위기’ 풍문에…“사실무근” 공시에도 롯데그룹株 급락
- 여야, 22일까지 헌법재판관 추천…내달 2·10일 본회의 합의
- 박형욱 의협 비대위원장 “尹 대통령에 의대 증원 보고한 관계자 책임 물어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