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보, 혁신아이콘 4개 스타트업 선정 外 새마을금고·부산은행 [쿡경제]

김동운 2023. 5. 3. 11:41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신용보증기금 제공.

신용보증기금은 유니콘 기업으로의 성장 가능성이 높은 4개 혁신 스타트업을 ‘9기 혁신아이콘’으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MG새마을금고 지역희망나눔재단이 새마을금고와 협업을 통해 ‘저출생 극복 지원사업’을 실시한다. BNK부산은행이 오는 6월30일까지 ‘가정의 달, 모임통장’ 모임지원금 이벤트를 실시한다.

신보, 혁신아이콘 4개 스타트업 선정

신용보증기금은 유니콘 기업으로의 성장 가능성이 높은 4개 혁신 스타트업을 ‘9기 혁신아이콘’으로 선정했다고 3일 밝혔다. 

혁신아이콘 지원 프로그램은 신기술 또는 혁신적인 비즈니스 모델을 가진 스타트업이 차세대 유니콘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신보의 대표 스케일업(Scale-up) 프로그램이다.

선정된 기업은 △AI 모델 경량화 솔루션을 제공하는 노타 △클라우드 데이터 보안 솔루션 쿼리파이를 제공하는 체커 △초고속 인터커넥트 기술을 활용해 반도체 IP를 설계하는 퀄리타스반도체 △AI 반도체 전문 팹리스 퓨리오사에이아이 등 4개사다.

선정기업에는 △3년간 최대 150억원의 신용보증 △최저보증료율(0.5%) 적용 △협약은행을 통한 0.7%포인트 추가 금리인하 지원 △해외진출, 각종 컨설팅, 홍보 지원 등 다양한 금융·비금융 서비스가 제공된다.

신보 관계자는 “신보는 체계적인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성장 잠재력이 있는 스타트업들이 위기 상황을 슬기롭게 극복하고, 유니콘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새마을금고중앙회 제공.

MG새마을금고 재단, 저출생 극복 지원사업 실시

MG새마을금고 지역희망나눔재단이 저출생 현상에 따른 지속적인 출생인구 감소라는 국가적 문제해결에 적극 동참하기 위해 새마을금고와 협업을 통해 ‘저출생 극복 지원사업’을 실시한다.

MG새마을금고 재단에서 기획한 ‘저출생 극복 지원사업’은 협약을 맺은 354개 새마을금고에서 2023년 5월 2일부터 진행한다. 

(2022년 6월 1일부터 2023년 5월 31일 사이에 출생한) 아동 이름으로 통장을 개설하면 새마을금고와 MG새마을금고 재단에서 출생 아동의 통장에 10만원 이내의 ‘출생축하금’을 지급한다. 

총 7억원이 소요되는 이번 사업에는 MG새마을금고 재단과 참여 새마을금고에서 각각 3억5000만원을 출연한다. 사업에 참여하는 새마을금고는 재단 홈페이지를 통해서 공개된다.

박차훈 MG새마을금고 재단 이사장은 “지속적으로 이슈가 되고 있는 저출생 위기에 대처하기 위해서는 아이 키우는데 필요한 보육·출생 환경 조성을 위한 다양한 시책이 필요하다”며 “지역사회의 사랑으로 성장한 새마을금고와 MG새마을금고 재단이 저출생 극복에 동참하는 것은 당연한 일이며 앞으로도 재단의 다양한 사업을 통해 지역사회의 균형적 발전과 주민의 삶의 질 향상에 이바지하겠다“고 말했다.

BNK부산은행 제공.

BNK부산은행, ‘가정의 달, 모임통장’ 모임지원금 이벤트 진행

BNK부산은행은 오는 6월30일까지 ‘가정의 달, 모임통장’ 모임지원금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벤트는 부산은행 모임통장 신규 가입고객이 모임관리서비스 이용, 모임원 2인 이상, 이벤트 기간 내에 모임통장 입금 등 조건을 모두 충족하면 모임지원금을 제공한다.

모임지원금은 100만원(1명), 50만원(2명), 5만원(60명)을 이벤트 종료 후 7월 중 추첨을 통해 지급할 예정이다. 이벤트 조건을 모두 충족하는 모든 고객에게는 커피 쿠폰도 추가로 제공한다.

한편, 부산은행 모임통장은 모임관리서비스 기능을 통해 모임원 초대는 물론 거래내역 공유, 회비 걷기 및 내기 기능, 모임통장 연결계좌 체크카드 발급수수료 면제, 여행 환전수수료 최대 70% 할인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부산은행은 올해 초 신년이벤트를 시행해 총 600만원의 모임지원금을 지원했다.

부산은행 박봉우 마케팅추진부장은 “가정의 달을 맞아 부산은행 모임통장의 편의성을 널리 알리고 고객에게 다양한 혜택을 드리고자 모임지원금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실생활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서비스를 지속해서 제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동운 기자 chobits3095@kukinews.com

Copyright © 쿠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