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나라, 킬러 동기 김남희 마주치자 '경악'…긴장감 증폭 (패밀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패밀리' 장나라가 복잡다단한 감정선을 농밀하게 표현하며 긴장감을 증폭시켰다.
장나라는 tvN 월화드라마 '패밀리'(극본 정유선/연출 장정도, 이정묵)에서 평범하면서도 완벽한 가족을 꿈꾸는, 가족 내 서열 1위이자 주부 9단 내공의 소유자 강유라 역을 맡아 혼신의 연기를 보여주고 있다.
장나라는 평범하면서도 완벽한 가족을 꿈꾸는, 가족 내 서열 1위이자 주부 9단 내공의 소유자 강유라 역을 맡아 혼신의 연기를 보여주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이예진 기자) '패밀리' 장나라가 복잡다단한 감정선을 농밀하게 표현하며 긴장감을 증폭시켰다.
장나라는 tvN 월화드라마 ‘패밀리’(극본 정유선/연출 장정도, 이정묵)에서 평범하면서도 완벽한 가족을 꿈꾸는, 가족 내 서열 1위이자 주부 9단 내공의 소유자 강유라 역을 맡아 혼신의 연기를 보여주고 있다.
지난 2일 방송된 tvN 월화드라마 ‘패밀리’ 6회에서 장나라는 과거 킬러였던 자신의 삶으로 인해 가족들이 위험에 빠질까봐 걱정을 드러내면서도, 철부지 시동생에게는 등짝 스매싱을 날리는 매서움을, 과거 킬러 동료와의 대면에서는 두려움을 내비치며 ‘사연 많은’ 강유라를 오롯이 그려내 극의 완성도를 높였다.
장나라는 평범하면서도 완벽한 가족을 꿈꾸는, 가족 내 서열 1위이자 주부 9단 내공의 소유자 강유라 역을 맡아 혼신의 연기를 보여주고 있다.
극 중 강유라(장나라 분)는 과거 킬러였던 시절의 동료 조태구(김남희)로부터 연락을 받고 기억하고 싶지 않은 어릴 적 킬러 훈련을 떠올리며 혼란스러워했다.
이어 강유라는 혹시 모를 불상사에 대비해 집안 곳곳에 있는 생활 도구를 언제든 무기로 사용할 수 있게 재배치했다. 하지만 뭔가 불안한 기운이 떠나지 않는 듯 강유라는 남편 권도훈(장혁)에게 연락을 취했고 남편이 계속 전화를 받지 않자, 남편의 사무실인 가든 무역으로 향했다. 남편의 사무실 건물 앞에 도착한 강유라는 때마침 퇴근하는 남편 권도훈을 만났고 걱정했던 마음을 놓았다.
이후 강유라는 우여곡절 끝에 진행하게 된 시아버지 권웅수(이순재)의 팔순 잔칫날에 가출해 연락이 닿지 않는 시동생 권지훈(김강민) 때문에 골머리를 앓았다. 사방팔방으로 권지훈을 찾고 있던 그때, 강유라의 핸드폰으로 시동생에게 건네줬던 카드의 사용 승인 문자가 떴고 강유라는 시동생이 시어머니의 산소 근처에 있다며 가족들에게 시동생을 데리러 가자고 제안했다.
그러나 강유라의 남편과 시아버지가 시동생 없이 그대로 팔순 잔치를 하자고 종용했던 것. 이에 강유라는 “내가 계획한 아버님 팔순 잔치는 우리 가족 모두가 행복하게 모인 그림이야”라며 참아왔던 화를 터트렸고 앞장서 시동생을 찾으러 떠났다. 결국 강유라와 가족들은 시어머니 산소 앞에 누워있는 시동생을 찾아냈고 철없는 시동생 때문에 화가 난 강유라는 시동생에게 달려가 사정없이 등짝을 때리며 “너 이렇게 속 썩일래? 언제 정신 차릴 거야!”라면서 꾸짖었다.
이어 강유라는 시동생, 가족들을 끌고 다시 팔순 잔치 장소로 돌아가 예약 마감 시간이 얼마 남지 않은 상황임에도 불구, 노래 반주를 켜고 남은 시간을 꽉 채워 즐기는 모습으로 폭소를 자아냈다.
무사히 시아버지의 팔순 잔치를 마친 강유라는 딸과 함께 집으로 올라갔고 자신의 집 앞에 서 있던 킬러 시절의 동료 조태구를 마주하자 경악하고 말았다. 특히 두려워하며 뒷걸음질 치는 강유라를 향해 다가선 조태구가 “옛날이랑 똑같다”, “네가 민서구나?”라며 강유라와 딸을 잘 알고 있다는 듯 말한 가운데, 강유라와 조태구의 시선이 날카롭게 부딪히면서 긴장감을 증폭시켰다.
이와 관련 장나라는 위태로운 과거를 떠올린 불안한 내면과 가정의 평화를 단단히 지키려는 카리스마 넘치는 모습까지 복잡미묘한 강유라의 진폭이 큰 감정변화들을 밀도 있게 빚어내며 극의 집중도를 배가시켰다.
한편 ‘패밀리’는 매주 월, 화요일 오후 8시 50분에 방송된다.
사진=tvN
이예진 기자 leeyj0124@xportsnews.com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신봉선, 결국 터졌다…폭풍오열에 이경규 하차 선언 "내가 나갈게" (뭉뜬)
- 김갑수, '대상' 박은빈 지적 "18살도 아니고…송혜교에게 배워라" (매불쇼)[종합]
- 배정남, 전신마비 판정 '벨' 기적…"이런 날이 오네" 뭉클
- 박군, ♥한영 공동명의 거부에…"돈 많이 냈다고?" 발끈
- 윌리엄·벤틀리, 영앤리치였네…출연료로 3층 대저택 구입
- '200억 건물주' 유재석, '190만원' 비즈니스석에 벌벌 "차이 너무 많이 나" (핑계고)
- '겹경사 터진' 홍진호, 딸 아빠 됐다…일도 가정도 너무 잘풀리네 "무사히"
- '박수홍♥' 김다예, 6일만 고열로 응급실行 "제왕절개 후 장기 쏟아지는 느낌" (행복하다홍)[종합]
- '미코 眞' 김민경, 오늘(16일) 결혼…웨딩드레스 CEO의 인생 2막
- 전처 박연수 양육비 저격 속…송종국, 집없이 7000만원 캠핑카 라이프 (가보자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