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렉스턴 신차에 '마이카 알람 서비스' 탑재
정길준 2023. 5. 3. 10:45
LG전자는 KG모빌리티의 신차 '렉스턴 스포츠&칸 쿨멘'과 '렉스턴 뉴 아레나'에 탑재한 '마이카 알람 서비스'를 3일 공개했다.
마이카 알람 서비스는 스마트 TV 기반의 모빌리티 서비스 플랫폼이다.주차된 차량에 발생한 충격 감지·전기차 배터리 충전 완료 및 방전·문 열림 등 정보를 TV 화면에 실시간 알람 메시지로 띄운다.
고객은 스마트폰을 곁에 두지 않아도 TV를 시청하다가 알람 메시지를 확인하고 내 차에 생긴 돌발상황에 빠르게 대응할 수 있다.
기존에는 완성차 업체의 커넥티드카 앱을 설치한 스마트폰에서만 관련 정보를 볼 수 있었다면, 이제는 TV를 시청하는 가족 구성원과 필요한 정보를 공유할 수 있다.
LG전자는 블랙박스·내비게이션·택시 호출·배달 등 모빌리티 생활 편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다양한 플랫폼 업체와 협업해 마이카 알람의 서비스 영역을 지속해서 확대할 계획이다.
은석현 LG전자 VS사업본부장은 "자동차 산업이 적극적으로 고객과 교류하는 시대로 변하고 있다"며 "풍부한 고객 경험 노하우로 고객에게 혁신적인 가치를 제공하는 기회를 늘릴 것"이라고 말했다.
정길준 기자 kjkj@edaily.co.kr
Copyright © 일간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일간스포츠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임창정, ‘주가조작 의혹 일당’과 美 골프장 계약 당시 동행”
- 고소영, ♥장동건과 결혼 13주년..달달 데이트 모습 공개
- [줌인] 신동엽 하차 요구 일으킨 ‘성+인물’ AV 논란..OTT 선정성, 또다시 도마 위로
- 父 서세원 떠나보낸 서동주, 반려견도 하늘나라로…“지켜줘서 고마워”
- [IS분석] 실화 소재 콘텐츠는 사전에 동의를 꼭 받아야 하는 걸까요? ②
- ‘세치혀’ 허찬미 “‘프듀101’ 악마의 편집에 당해..1년 동안 방에서 안 나왔다”
- 뜨거웠던 이강인, 커리어 하이+새 역사→모드리치와 어깨 나란히
- '통큰 롯데'의 4억4000만원 투자 성공, 15년 만의 9연승 밑거름
- [IS 포커스] 1.5군이거나 2군···항저우 AG, 역시 '안방'이 고민
- [IS시선] 기업 밥상에 숟가락 얹는 '1호 영업사원' 윤석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