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생명, 보험스토리 웹소설·에세이 공모전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삼성생명은 생명보험협회와 함께 생명보험과 컨설턴트 업에 대한 숭고한 가치를 알리기 위해 보험을 주제로 한 보험스토리 웹소설 및 에세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공모전은 일반인을 대상으로 한 웹소설 공모전과 생명보험업계 컨설턴트를 대상으로 한 에세이 공모전 2개 분야로 진행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삼성생명은 생명보험협회와 함께 생명보험과 컨설턴트 업에 대한 숭고한 가치를 알리기 위해 보험을 주제로 한 보험스토리 웹소설 및 에세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공모전은 일반인을 대상으로 한 웹소설 공모전과 생명보험업계 컨설턴트를 대상으로 한 에세이 공모전 2개 분야로 진행된다.
웹소설 주제는 보험을 소재로 한 창작 콘텐츠라면 어떤 장르라도 가능하다. 에세이 주제는 컨설턴트 활동을 하며 느낀 보험의 가치, 본인만의 활동 노하우, 고객과 함께한 소중한 경험 등이다.
특히 웹소설 부문은 보험에 대한 밀레니얼 세대의 관심을 높이기 위해 기획됐다. 최근 웹소설 시장의 급성장속에서 핵심 수요층으로 자리한 밀레니얼 세대 독자들에게 신선하고 재미있게 다가갈 수 있는 보험 콘텐츠들이 등장할 것으로 기대된다.
공모전 접수는 이번 달 4일부터 다음 달 16일까지이며, 참가를 원하는 지원자는 공모전 홈페이지에 접속해 작성한 원고를 직접 업로드하면 응모가 완료된다. 공모전 참가자격은 고등학생 이상이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생명보험업계 컨설턴트들은 에세이뿐 아니라 웹소설 부문도 중복 지원이 가능하다.
각 부문별 심사를 거쳐 대상 1명, 최우수상 1명, 우수상 3명 등 총 50명을 선발해 오는 7월 말에 발표할 예정이다. 웹소설 부문 대상 상금 3000만원을 포함해 총 6350만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다른 공모전 출품작이나 표절 작품 등 법적 분쟁이 발생할 수 있는 작품은 제출할 수 없으며, 수상 결정 후에도 분쟁 발생 시 수상이 취소될 수 있다. 접수가 시작되는 오는 4일부터 홈페이지에 원고 분량, 심사 기준, FAQ를 포함한 세부 운영 기준이 안내되며 공모전 문의처가 운영된다.
삼성생명 관계자는 "웹소설과 컨설턴트 에세이를 원작으로 한 웹툰, 영상 제작도 검토하고 있으며 공모전을 통해 보험이라는 보수적 테마를 문화 콘텐츠로 확산시키는 활동을 전개해나가겠다"며 "웹소설 부문도 새롭게 선보인 만큼 자신만의 스토리를 더욱 넓은 세상으로 선보이고 싶은 분이라면 누구라도 공모에 도전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재판서 끝내 울음 터뜨린 유동규 "성남도공 채용 과정, 정진상에 직접 보고"
- 근무 중 50대 내연녀와 수시로 성관계, 허위수당까지 챙긴 경찰관
- "가사 생각 안나 망신당할 뻔"…尹이 전한 '아메리칸 파이' 후일담
- '이재명 방탄' 오명 민주당…與 향해선 "김재원 중징계하라"
- 일부러 승무원 가슴에 부딪혀 놓고선…적반하장 40대男의 최후
- '이재명 흔들리는 지금이 기회'…한동훈, '민생' 행보로 대권주자 면모 부각
- 이재명 '경기도 법카 유용' 혐의 5번째 기소…"1억653만원 사적 사용"
- "국민께 꼭 알려야"…'이재명 사법리스크' 공세 수위 높이는 국민의힘
- ‘정년이’ 흥행 이어받을까…주지훈·정유미가 말아주는 로코 ‘사외다’ [D:현장]
- 국제용으로 거듭난 김도영…야구대표팀 유일한 수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