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정승률 80%' 김천, 원정 2연전서 선두 탈환 노린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김천상무가 원정 2연전에서 승점 사냥에 나선다.
김천상무는 3일 오후 7시 30분 안산 와~스타디움에서 안산그리너스와 '하나원큐 K리그2 2023' 11라운드 원정 경기를 치른다.
원정에서만 승점 12점을 챙긴 김천은 안산, 성남에서도 반드시 승리한다는 각오다.
직전 김포전 홈경기에서 패하며 연승행진을 마감한 김천은 안산, 성남 원정에서 반드시 승점을 챙겨야 선두 도약의 발판을 마련할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풋볼리스트] 허인회 기자= 김천상무가 원정 2연전에서 승점 사냥에 나선다.
김천상무는 3일 오후 7시 30분 안산 와~스타디움에서 안산그리너스와 '하나원큐 K리그2 2023' 11라운드 원정 경기를 치른다. 나흘 뒤 오후 6시 30분 탄천종합운동장에서는 성남FC와 '하나원큐 K리그2 2023' 12라운드 원정 경기를 치른다.
5일간 두 경기를 치르는 만큼 체력과 정신력이 승리를 판가름할 전망이다. 올 시즌 김천은 다섯 번의 원정 경기에서 4승 1패의 성적을 거뒀다. 원정 승률 80%로 K리그2에서 김포FC에 이어 2위를 기록 중이다. 원정에서만 승점 12점을 챙긴 김천은 안산, 성남에서도 반드시 승리한다는 각오다.
김천은 안산, 성남과 각각 2021년 K리그2, 2022년 K리그1에서 맞붙은 바 있다. 상대 전적 모두 김천이 앞선다. 안산은 3승 1무, 성남은 2승 2무를 기록했다. 주목할 점은 안산, 성남을 상대로 패한 적이 없다는 것이다. 직전 김포전 홈경기에서 패하며 연승행진을 마감한 김천은 안산, 성남 원정에서 반드시 승점을 챙겨야 선두 도약의 발판을 마련할 수 있다.
안산, 성남은 홈에서 강한 팀이다. 올 시즌 안산은 홈에서 4전 2승 1무 1패를, 성남은 5전 3승 1무 1패를 기록 중이다. 안산은 원정 승률 20%에 비해 홈 승률이 63.5%이며 성남 역시 원정 승률 37.5%에 비해 홈 승률은 무려 70%에 달한다. 원정에서 강한 김천과 홈에서 강한 안산, 성남의 맞대결이다.
성한수 감독은 "직전 경기에서 마무리가 아쉬웠다. 선수들이 공격 마무리 부분에서 잘 할 수 있도록 더욱 준비를 시키겠다. 경기장 안에서 선수들이 투지 있는 공격력으로 팬들의 응원에 보답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사진= 김천상무 제공
Copyright © 풋볼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모르 파티' 춤을 추는 듯 김건희의 포즈 [순간포착]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대표팀 출신 공격수, 전처 조카와 '임신 골인'...혼돈의 족보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국방부도 놀랄 비밀병기' 박은선의 즐라탄 시저스킥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포토] '아시아 최고 여배우 판빙빙도 놀랄 미모' 현대건설 이다현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음주운전 적발' 조나탄, SNS 사과문 게시 "나쁜 선택을 했다, 정말 죄송하다" - 풋볼리스트(FOOTBALLI
- 첼시가 추락하는 이유, 램파드 “팀 목표 없는 데다가 난 곧 나갈 사람”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첼시전은 3-1도 못마땅, 아르테타 감독 “5골은 넣었어야지…”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구보, 레알 상대 골 넣고 ‘친정팀에 대한 예의’ 세리머니 자제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승리의 토템’ 제주스, 골 넣으면 무패… 무려 55경기나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PSG, 메시에게 ‘2주 출전금지’ 징계… 무단 사우디행+훈련 불참한 죄 - 풋볼리스트(FOOTBAL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