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만에 -2kg 가능? 윤은혜의 급찐급빠 다이어트 수칙
2023. 5. 2. 19:40
프로 다이어터 윤실장님이 알려주는 다이어트 노하우!
‘윤은혜 다이어트 1기’ 회원님들을 위해 윤은혜 실장님으로 변신! 건강하게 다이어트하고 싶어하는 회원님들을 위해 그녀가 직접 요리까지 하면서 자신의 노하우를 전달했다. 하루만에 2kg까지 감량 가능하다는 윤은혜의 다이어트 수칙, 어떤 것들이 있을까?
「 공복 12시간 유지하기 」
잘 일하려면 잘 쉬어야 한다. 우리 몸도 마찬가지. 끊임없이 먹는다면 지방은 쌓이기만 하고, 연소시킬 수가 없다. 지방을 잘 없애는 몸이 되고 싶다면 공복인 상태를 가져야 한다. 직장 생활을 하는 회원님들을 위해 윤은혜 실장님이 추천한 것은 공복 시간과 식사 시간을 각각 12시간으로 유지하라는 것. 아침 9~10시에 식사 시간을 시작하는 것을 권장했다.
「 식단은 건강하고 철저하게! 」
기본 중의 기본. 예전에 공개했던 윤은혜의 급찐급빠 다이어트 프로젝트에서는 일반식 1끼와 식단 2끼를 7일동안 진행하는 모습을 보였다. 빵, 과자 탄산음료, 단백질 파우더, 선식, 술 등은 절대 금지! 너무 배가 고파 참을 수 있다면 양배추, 계란 흰자, 방울 토마토, 닭가슴살 등 건강한 음식의 양을 조금 늘리는 방법을 추천했다.
「 하루에 2.5L의 물 마시기 」
다이어트가 수월하지 않다면 물 먹는 습관을 되돌아볼 것! 하루 2.5L 이상의 물을 마시면 신진대사가 활발해지고 변비를 예방할 수 있다. 칼로리 흡수량까지 낮춰주니 하루동안 꾸준히 마셔줄 것. 윤실장님은 보리차, 둥글레차로 대체할 수 있으며 커피는 아메리카노만 마실 것을 권장했다.
「 7시간 이상 잘 자기 」
다이어트 할 때 하루 7~8시간을 충분히 자야 하는 이유는? 잠을 적게 자면 살 찌기 쉬운 체질이 되기 때문. 식욕을 조절하는 호르몬에도 영향을 미쳐 나도 모르게 다이어트에 좋지 않은 음식을 선택하게 만든다. 충분한 수면 습관만으로도 건강한 식단을 지킬 수 있는 것!
Copyright © 코스모폴리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