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세븐틴 등…하이브 레이블즈, 음반 초동 싹쓸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하이브 레이블즈 산하 아티스트가 케이팝 역대 초동(발매 후 일주일간 음반 판매량) 기록 톱5를 싹쓸이했다.
이는 케이팝 음반 역대 초동 판매량 최고 기록이다.
방탄소년단은 2020년 정규 4집 'MAP OF THE SOUL : 7'로 초동 337만 장을 넘기며 역대 초동 1위에 오른 바 있다.
투모로우바이투게더는 2023년 1월 발매한 미니 5집 '이름의 장: TEMPTATION'으로 초동 판매량 218만 장을 넘기며 해당 부문 5위에 올라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하이브 레이블즈 산하 아티스트가 케이팝 역대 초동(발매 후 일주일간 음반 판매량) 기록 톱5를 싹쓸이했다.
지난 1일 한터차트에 따르면 세븐틴의 미니 10집 ‘FML’의 초동 판매량이 455만 214장으로 집계됐다. 이는 케이팝 음반 역대 초동 판매량 최고 기록이다. 이 앨범은 지난달 24일 발매 첫날에만 399만여 장 팔렸다. 이러한 수치는 대한민국 음반 시장뿐 아닌 전 세계적으로 전례가 없던 성과다.
세븐틴에 앞서 이 분야의 독보적 존재는 방탄소년단이었다. 방탄소년단은 2020년 정규 4집 ‘MAP OF THE SOUL : 7’로 초동 337만 장을 넘기며 역대 초동 1위에 오른 바 있다.
활발하게 개별 활동을 펼치고 있는 방탄소년단의 존재감은 여전히 크다. 2022년 발표된 이들의 앤솔로지 앨범 ‘Proof’(3위)가 초동 275만 장, 스페셜 앨범 ‘BE’(4위)가 초동 227만 장 이상을 기록했다.
투모로우바이투게더가 그 뒤를 바짝 받치고 있다. 투모로우바이투게더는 2023년 1월 발매한 미니 5집 ‘이름의 장: TEMPTATION’으로 초동 판매량 218만 장을 넘기며 해당 부문 5위에 올라 있다.
오는 22일에는 엔하이픈이, 30일에는 KOZ 엔터테인먼트의 신인 보이넥스트도어(BOYNEXTDOOR)가 출격할 예정으로 이들이 방탄소년단, 세븐틴, 투모로우바이투게더에 이어 좋은 기록을 이어갈 수 있을지 관심이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베트남 애들 10명 중 1명은 뽕 한다, 우리가 왜 지원하나" 거제시의원 발언 논란
- 김기현, '워싱턴 선언' 극찬…與, 尹대통령 방미 성과 '뒷받침'
- 김건희, 총선 '리스크' 될까 '어드벤티지' 될까 [與 총선 위기론 ④]
- 태영호 녹취록 유출 해프닝…당도 '확대해석' 경계
- 권성동 "송영길, 무단출석·대인배 놀이 말고 수사 협조하라"
- 한동훈 "이재명, 판사 겁박…최악의 양형 사유"
- '협력 사무국' 출범한 한미일, 공조 강화…그럼에도 관건은 '트럼프 2기'
- 트럼프 1기 참모가 한국에 건넨 '힌트'
- 클리셰 뒤집고, 비주류 강조…서바이벌 예능들도 ‘생존 경쟁’ [D:방송 뷰]
- '승점20' 흥국생명 이어 현대건설도 7연승 질주…24일 맞대결 기대 고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