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부성길에 ‘스타워즈 군단’ 총출동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북 전주시는 '제24회 전주국제영화제'와 연계해 SF영화로 전설이 된 스타워즈를 모티브로 '스타워즈 데이' 행사를 연다.
전주국제영화제와 연계해 진행하는 이번 행사는 오거리문화광장 인근에 설치된 행사장에서 오는 5월 6일까지 이어진다.
이영숙 전주시 문화정책과장은 "전주부성길 일대에서 전 세계 스타워즈 팬들의 축제인 스타워즈 행사를 진행해 전주를 찾은 방문객들에게 전주의 새로운 매력을 알리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4~5일 전주부성길서 스타워즈 팬 코스튬 퍼레이드
전북 전주시는 ‘제24회 전주국제영화제’와 연계해 SF영화로 전설이 된 스타워즈를 모티브로 ‘스타워즈 데이’ 행사를 연다.
전주국제영화제와 연계해 진행하는 이번 행사는 오거리문화광장 인근에 설치된 행사장에서 오는 5월 6일까지 이어진다.
행사장에서는 △스타워즈 콘텐츠 상영 △팬 소장품 전시 △스타워즈 굿즈를 판매하는 팝업스토어 △스타워즈 타투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펼쳐진다. 또, 4일에는 오케스트라가 직접 연주하는 스타워즈 뮤직 퍼포먼스로 영화제의 열기를 더할 예정이다.
특히 4일과 5일은 전주부성길 일대에서 스타워즈 팬 코스튬 퍼레이드가 진행, 과거와 미래가 만나는 이색 풍경을 연출한다.
퍼레이드는 마칭밴드의 연주에 맞춰 스타워즈 캐릭터 팬 코스튬 군단과 조선시대 전통복장을 입은 수문군이 함께 행진하는 방식으로 열린다. 행진 중간 지점마다 관람객을 위한 기념사진 촬영도 이뤄진다.
4일 퍼레이드는 오후 5시 30분부터 충경로에서 시작해 영화의거리를 거쳐 오거리문화광장으로, 5일에는 오후 2시부터 경기전에서 시작해 동문예술거리를 지나 노송광장으로 이어진다. 퍼레이드 진행시간에는 구간별로 차량이 일부 통제될 예정이다.
이영숙 전주시 문화정책과장은 “전주부성길 일대에서 전 세계 스타워즈 팬들의 축제인 스타워즈 행사를 진행해 전주를 찾은 방문객들에게 전주의 새로운 매력을 알리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1977년 첫 번째 시리즈가 개봉한 ‘스타워즈’는 대중문화 역사상 가장 큰 성공을 거둔 미디어 프랜차이즈로 덩치를 키워 속편과 프리퀄 등이 꾸준한 흥행 기록을 이어가고 있다.
전주=박용주 기자 yzzpark@kukinews.com
Copyright © 쿠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재명 선고·김건희 특검법…정치이슈에 뒷전 된 ‘연금개혁’
- 올라가는 예금보호한도…‘수혜자’ 저축은행 ‘떨떠름’
- 섬마을 ‘전교생 1명’…졸업 앞둔 지미의 사진일기
- 실손 비급여 보장 횟수‧영역 제한 검토…보험료도 낮아질 듯
- ‘평균 10년’ 재건축 시계 빨라진다…정비사업 공급 속도전
- 한-페루 정상 ‘공동선언문’ 채택…전방위적 협력 확대
- 이재명 1심 징역형…한동훈 “사법부에 경의를 표한다”
- 수능 끝 연말 준비…‘얼리 크리스마스’ 대비하는 식품가
- 두 이닝 9득점 폭발…‘대역전승’ 한국, 놀라웠던 타선 응집력
- 진통 끝 배달 수수료 인하…‘조삼모사’ 합의 진통 여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