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착한가격업소 신규 모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물가안정에 기여하고 있는 착한가격업소 신규 모집을 실시한다고 2일 밝혔다.
착한가격업소란 저렴한 가격, 좋은 서비스로 지역물가 안정에 기여하는 외식, 숙박, 이·미용 등 개인서비스업종을 선정·지원하는 제도다.
시 관계자는 "고물가 시대에 저렴한 가격과 양질의 서비스로 물가안정에 기여하고 있는 착한가격업소 모집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보탬이 되도록 하겠다"라고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경기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물가안정에 기여하고 있는 착한가격업소 신규 모집을 실시한다고 2일 밝혔다.
착한가격업소란 저렴한 가격, 좋은 서비스로 지역물가 안정에 기여하는 외식, 숙박, 이·미용 등 개인서비스업종을 선정·지원하는 제도다.
모집대상은 관내 영업 중인 외식업·이미용업·세탁업 등 개인서비스업소이며, 지역 평균가격을 초과하는 업소, 프렌차이즈, 영업 개시 후 6개월이 경과하지 않은 업소, 최근 2년 이내 행정처분을 받은 적이 있는 업소 등은 제외된다.
신청을 희망하는 업소는 구리시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의 공고문을 확인하고, 오는 5월 15일까지 신청서와 사업자등록증 사본을 지참해 일자리경제과를 방문하거나 이메일(kimshin33@korea.kr) 또는 팩스로 관련 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심사기준은 △착한가격 메뉴 비중 △가격 수준·안정 노력 △이용만족도 △위생·청결 △공공성 등 5개 분야 8개 항목의 심사기준에 따라 현지실사하고 적격 여부를 평가해 착한가격 업소를 선정할 계획이다.
최종 선정된 착한가격업소에는 인증서와 쓰레기 종량제 봉투 및 친환경용품 지급, 이용 활성화 홍보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시 관계자는 “고물가 시대에 저렴한 가격과 양질의 서비스로 물가안정에 기여하고 있는 착한가격업소 모집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보탬이 되도록 하겠다”라고 전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구리시 일자리경제과 소상공인지원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장바구니 부담↓"…서울시 '착한가격업소' 연말까지 1500개로 확대
- 수원시 ‘착한가격업소’ 일제 정비… 물가 인상 억제 확산
- “이대로는 어려워요”…두 배 오른 식재료에 궁지 몰린 착한가격업소
- 한동훈 "이재명, 판사 겁박…최악의 양형 사유"
- 빗속에서 집회 나선 이재명 "이재명 펄펄하게 살아서 인사드린다" (종합)
- 윤 대통령 "페루, 중남미 최대 방산 파트너…양국 방산 협력 확대 기대"
- 클리셰 뒤집고, 비주류 강조…서바이벌 예능들도 ‘생존 경쟁’ [D:방송 뷰]
- '0-6→9-6' 한국 야구대표팀, 도미니카에 극적인 대역전승…4강행 불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