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재석, 대입 재도전? 재수생 된다…빌런 퇴치 출격 (플레이유 레벨업)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유재석이 재수생이 된다.
2일 라이브로 진행되는 카카오TV '플레이유 레벨업 : 빌런이 사는 세상'(이하 '플레이유 레벨업')이 재수생으로 변신한 유재석의 성장기를 예고했다.
지난 라이브에서 고등학생으로 등장했으나 대학교 입시에서 고배를 마셨던 유재석은, 이번에는 입시에 재도전하는 재수생으로 돌아와 '유'들과 함께 또 한번 선량한 시민들 사이에 숨은 빌런을 퇴치해 나갈 계획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최희재 기자) 유재석이 재수생이 된다.
2일 라이브로 진행되는 카카오TV '플레이유 레벨업 : 빌런이 사는 세상'(이하 '플레이유 레벨업')이 재수생으로 변신한 유재석의 성장기를 예고했다.
지난 라이브에서 고등학생으로 등장했으나 대학교 입시에서 고배를 마셨던 유재석은, 이번에는 입시에 재도전하는 재수생으로 돌아와 ‘유’들과 함께 또 한번 선량한 시민들 사이에 숨은 빌런을 퇴치해 나갈 계획이다.
제작진은 이번 라이브를 '플레이유 레벨업' 세계관 속 유재석의 집을 배경으로 진행한다고 밝혔다. 과연 그의 집이 어떻게 꾸며져 있을지, 평화로워야 할 집이라는 공간에서 왜 빌런을 마주하게 되는지 궁금증을 높인다.
이번 라이브를 통해 유재석 캐릭터에 또 어떤 변화가 생길지도 관전 포인트다. 1회 라이브에서 ‘빌런이 사는 세상’으로 떨어져 E급 고등학생 캐릭터가 된 유재석은 몰래 시험지를 유출한 빌런과 대결 끝에 정정당당하게 입시를 치르고는 원래 실력대로 대학 입시에 실패, 재수생이 되는 극사실주의(?) 결말로 폭소를 자아냈다.
유재석의 ‘찐당황’ 반응에 '유'들이 "다음 라이브에서는 3수생, 4수생이냐”는 장난 섞인 채팅을 쏟아냈던 바. 매회 달라지는 유재석의 캐릭터가 화제를 모으는 가운데, 이번 라이브에서 ‘유’들이 유재석의 빌런 퇴치를 도우며 그를 또다른 모습으로 성장시킬 수 있을지 기대를 모은다.
더욱이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카카오페이지 빌런 공략집을 통해 2회 라이브에 등장할 빌런에 대해 ‘힐러, 리듬감, 매력’이라는 키워드로 소개, 얼핏 빌런과 어울리지 않는 듯한 스포일러로 눈길을 끌고 있다. 과연 어떤 개성 넘치는 빌런이 등장해 유재석을 괴롭힐지, 유재석과 ‘유’들은 어떤 방식으로 빌런을 상대할지 궁금증이 치솟고 있다.
2회 라이브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유’들은 라이브 전 참여 가능한 카카오페이지 사전 미션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 유재석에게 가장 주고 싶은 집들이 선물로 가장 많은 선택을 받은 아이템이 라이브에서 유재석에게 주어진다.
투표 선택지는 유용한 고무망치, 빵빵한 스피커, 맛 좋은 시루떡, 강해 보이는 팔토시, 심신안정 귀마개 등 총 5개다.
지난 라이브에서는 투표 결과 학교라는 배경과 전혀 어울리지 않는 아이템인 공구 가방이 주어져 유재석이 연신 투덜거리며 웃음샘을 자극했던 터라, ‘유’들이 이번에는 어떤 아이템을 전달해 도움을 줄지 눈길을 끈다.
지난회에 이어 이번 라이브에서도 인기 셀럽이 세계관 캐릭터로 깜짝 등장할지 궁금증을 자아낸다. 앞선 1회에서는 2000년대 중학생의 모습을 본딴 '황은정' 캐릭터로 인기인 크리에이터 ‘사내뷰공업’ 김소정이 등장, MZ세대 시청자들의 많은 호응을 일으켰다.
'플레이유 레벨업'은 유재석과 시청자 ‘유’들이 각양각색의 전략과 수단을 총동원해 주어진 시간 내에 미션을 해결해 나가는 실시간 인터랙티브 예능이다.
유재석과의 실시간 소통으로 지난해 인기를 끈 시즌1의 매력에 매회 이어지는 세계관 스토리를 새롭게 더해, 빌런을 퇴치하고 유재석을 성장시키는 한층 업그레이드 된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매주 화요일 실시간 라이브를 진행한다.
사진=카카오TV
최희재 기자 jupiter@xportsnews.com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박군, ♥한영 공동명의 거부에…"돈 많이 냈다고?" 발끈
- 윌리엄·벤틀리, 영앤리치였네…출연료로 3층 대저택 구입
- 사유리, 젠 남겨두고 홀로 입원 "수술 때문에…"
- 선우은숙, ♥유영재와 재혼 반년만에…'꼴보기 싫다' 토로
- 임지연♥이도현, 거침없네…5월 첫날부터 공개 데이트
- '200억 건물주' 유재석, '190만원' 비즈니스석에 벌벌 "차이 너무 많이 나" (핑계고)
- '겹경사 터진' 홍진호, 딸 아빠 됐다…일도 가정도 너무 잘풀리네 "무사히"
- '박수홍♥' 김다예, 6일만 고열로 응급실行 "제왕절개 후 장기 쏟아지는 느낌" (행복하다홍)[종합]
- '미코 眞' 김민경, 오늘(16일) 결혼…웨딩드레스 CEO의 인생 2막
- 전처 박연수 양육비 저격 속…송종국, 집없이 7000만원 캠핑카 라이프 (가보자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