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리오'·'가오갤3' 공세…100만 관객 '드림'은 이루어질까 [엑's 이슈]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병헌 감독의 영화 '드림'이 박스오피스 1위 자리를 '슈퍼 마리오 브라더스'(이하 '마리오')에 내준 가운데, 작품의 흥행 성적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그나마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MCU) 영화들은 개봉 초기에 관객들이 몰린다는 점, 페이즈4에 들어서 MCU 작품들의 평가가 이전만큼 좋지 못한 점은 '드림' 입장에서 한숨을 돌릴 수 있는 부분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이창규 기자) 이병헌 감독의 영화 '드림'이 박스오피스 1위 자리를 '슈퍼 마리오 브라더스'(이하 '마리오')에 내준 가운데, 작품의 흥행 성적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영진위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드림'은 1일 기준 누적 관객 64만 5512명을 기록하고 있다. 개봉일이었던 4월 26일부터 3일 동안 박스오피스 1위를 지키던 '드림'은 29일부터 '마리오'에 1위 자리를 내줬다. 특히 '마리오'는 95만 관객을 돌파하면서 빠르면 2일 100만 관객을 돌파할 것으로 보인다.
'마리오'가 비교적 짧은 러닝타임으로 보다 많은 스크린과 상영횟수를 확보한 덕에 흥행에 유리한 점도 있긴 하지만, 좌석점유율을 보면 '마리오'는 개봉일부터 최소 38% 이상을 유지하고 있다. '드림'의 좌석점유율이 최고 31.3%를 기록했던 것과는 대조적이다.
개봉 후 실관람객들의 평가가 상당히 갈리는 것도 '드림'의 흥행에 상당한 악재로 다가오고 있다. '마리오'도 '드림'과 마찬가지로 평단에게는 우호적인 반응을 얻진 못했지만, 게임 원작이 과거부터 많은 팬들을 거느리고 있는데다가 그런 팬들을 위한 팬서비스가 확실하다는 점 때문에 관람객들의 평가는 좋은 편이다.
여기에 당장 내일인 3일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Volume 3'(이하 '가오갤3')가 개봉하면서 또다른 경쟁작을 맞이하게 됐다. 2일 오전 10시 57분 기준 '가오갤3'의 예매율은 46.6%로, 이미 예매 관객수가 20만명을 돌파한 상황이다. 반면 '드림'은 3만 4000여명의 예매관객수를 보여주고 있어 우려의 목소리가 커지고 있다.
그나마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MCU) 영화들은 개봉 초기에 관객들이 몰린다는 점, 페이즈4에 들어서 MCU 작품들의 평가가 이전만큼 좋지 못한 점은 '드림' 입장에서 한숨을 돌릴 수 있는 부분이다. 더불어 '드림'은 현재 개봉 2주차 무대인사 등 여러 프로모션을 앞두고 있어 100만 관객을 달성하는 데엔 큰 어려움을 겪지는 않을 것으로 보인다.
만약 '드림'이 100만 관객을 돌파할 경우 지난 1월 개봉한 '교섭' 이후 2023년 두 번째로 100만 관객을 돌파한 한국 영화가 된다.
하지만 '드림'의 손익분기점이 약 200만명으로 알려진 만큼, 극장 수익만으로는 손익분기점을 넘기기 어렵게 됐다. '올빼미' 이후 흥행 실패가 이어지고 있는 한국 영화계가 언제쯤 흥행에 성공한 작품을 내놓을 수 있을지 우려가 갈수록 커진다.
사진= 플러스엠 엔터테인먼트, 유니버설 픽쳐스, 월트디즈니컴퍼니 코리아
이창규 기자 skywalkerlee@xportsnews.com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빠와 마지막은 함께" 서동주, '절연'했던 父 서세원 영결식서 눈물 (엑's 현장)[종합]
- 박군, ♥한영 공동명의 거부에…"돈 많이 냈다고?" 발끈
- '데뷔 25년차' 코요태, 해체 언급…신지 "진작했어야"
- 유깻잎, 가슴성형·지방이식 이어 또 수술…직후 모습 공개
- 윌리엄·벤틀리, 영앤리치였네…출연료로 3층 대저택 구입
- '200억 건물주' 유재석, '190만원' 비즈니스석에 벌벌 "차이 너무 많이 나" (핑계고)
- '겹경사 터진' 홍진호, 딸 아빠 됐다…일도 가정도 너무 잘풀리네 "무사히"
- '박수홍♥' 김다예, 6일만 고열로 응급실行 "제왕절개 후 장기 쏟아지는 느낌" (행복하다홍)[종합]
- '미코 眞' 김민경, 오늘(16일) 결혼…웨딩드레스 CEO의 인생 2막
- 전처 박연수 양육비 저격 속…송종국, 집없이 7000만원 캠핑카 라이프 (가보자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