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크라운제과,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 캠페인 실시

정길준 2023. 5. 2. 11:47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모델들이 서울 용산에 위치한 크라운제과 키즈뮤지엄에서 '아이 라이크 제트 봇 AI' 캠페인을 소개하고 있다. 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는 가정의 달을 맞아 크라운제과와 협업해 어린이들의 교통사고 예방 캠페인 '아이 라이크 제트 봇 AI'를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2023년형 '비스포크 제트 봇 AI'에 탑재한 '우리 아이 마중 기능'과 연계해 '안전한 하굣길 프로젝트'를 실시한다.

제트 봇 AI는 부모가 외부에 있을 때 사람을 인식해 촬영한 영상으로 자녀의 귀가를 확인하도록 돕는다. 사전에 녹음한 메시지를 아이에게 전달할 수도 있다.

삼성전자와 크라운제과는 어린이들의 안전한 귀가를 돕도록 책가방 겉면을 감쌀 수 있는 '스쿨존 가방 안전커버'를 제작했다.

안전커버는 제트 봇 디자인을 바탕으로 '어린이보호구역 제한 속도 30'을 각인했다. 비가 오는 날이나 어두운 저녁에도 운전자들 눈에 잘 띄도록 형광색으로 디자인했다. 크라운제과의 한정판 과자 패키지 구매 시 증정한다.

삼성전자는 한정판 제트 봇 AI 상단 커버도 공개했다.

크라운제과의 스테디셀러 과자인 '쿠크다스'를 각인한 상단 커버는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과자들을 집에서 마음껏 즐기고, 부스러기 청소는 제트 봇 AI에게 맡기라는 메시지를 담았다.

김성욱 삼성전자 한국총괄 부사장은 "스마트한 사람 인식 기능으로 아이 케어까지 가능한 로봇청소기 제트 봇 AI와 어린이 안전에 앞장서는 크라운제과가 손을 잡고 이번 콜라보 캠페인을 기획했다"고 말했다.

정길준 기자 kjkj@edaily.co.kr

Copyright © 일간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