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슈가 ‘해금’ 美 빌보드 ‘핫 100’ 58위
이세빈 2023. 5. 2. 11:35
그룹 방탄소년단 슈가의 ‘해금’이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차트 ‘핫 100’ 58위로 첫 진입했다.
2일(한국시간) 빌보드 차트 공식 SNS에 따르면, 슈가가 지난달 21일 발매한 솔로 앨범 ‘디-데이’(D-DAY) 타이틀곡 ‘해금’이 ‘핫 100’ 58위에 올랐다.
‘해금’은 국악기 해금(奚琴)과 ‘금지된 것을 푼다’(解禁)는 중의적 표현을 통해 일상과 사회에서 여러 제약과 제한에 얽매여 살아가는 사람들을 향해 자유라는 화두를 던지는 곡이다. ‘D-2’ 타이틀곡 ‘대취타’에 이어 또다시 해금 사운드를 활용한 것이 특징이다.
슈가의 ‘핫 100’ 차트인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앞서 슈가는 ‘대취타’로 76위, 고(故) 주스 월드의 앨범 ‘파이팅 데몬스’(Fighting Demons) 수록곡 ‘걸 오브 마이 드림스’(Girl Of My Dreams)로 29위, 싸이와 협업한 ‘댓 댓’(That That)으로 80위에 오른 바 있다.
이와 함께 슈가는 ‘디-데이’로 ‘빌보드 200’ 2위에 올랐다. 이는 지민이 첫 번째 솔로 앨범 ‘페이스’(FACE)로 ‘빌보드 200’에서 거둔 성적과 같다.
이세빈 기자 sebi0525@edaily.co.kr
Copyright © 일간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일간스포츠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KING’ 이강인, 라리가 올해의 팀 후보까지… 감독은 “최고의 순간” 극찬 세례
- 故서세원, 영욕의 세월 뒤로 하고 영면..서동주 “은혜 갚으며 살겠다” [종합]
- 故 문빈 떠나보낸 차은우, 태국 행사서 눈물
- ‘회장님네’ 김용건, 子 하정우 무명시절 회상 “미래 안 보였다”
- ‘마약 혐의’ 유아인, 수사 늦어지는 이유 “수사 대상·분석 물품 多”
- ‘전주→수원→포항’ 클린스만 광폭 행보, ‘재택근무’ 논란 지우는 중
- [IS시선] '1조 원대 주가 조작' 사태, 임창정이 몸통인가
- 손흥민 포함 11명뿐인 '대기록'…EPL 레전드의 길 걷는다
- 롯데, 올해는 '봄데' 아니다···'갈 데'까지 가보자
- 33년 만의 ‘우승’ 파티 준비→역대급 김칫국… 나폴리 ‘축제’는 다음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