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녕 우포늪따오기복원후원회 사진집 기증 [창녕소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남 창녕군 사단법인 우포늪따오기복원후원회에서 우포따오기 복원 성공을 기념하는 '우포따오기' 사진집 100부를 창녕군에 기부했다.
우포따오기의 복원을 위한 창녕군과 우포늪따오기복원후원회의 노력이 담긴 사진집은 제10차 람사르총회 공식 사진가이자, 람사르우포 홍보대사인 정봉채 작가의 재능기부와 회원들의 후원금으로 제작돼 더욱 큰 의미가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경남 창녕군 사단법인 우포늪따오기복원후원회에서 우포따오기 복원 성공을 기념하는 ‘우포따오기’ 사진집 100부를 창녕군에 기부했다.
우포따오기의 복원을 위한 창녕군과 우포늪따오기복원후원회의 노력이 담긴 사진집은 제10차 람사르총회 공식 사진가이자, 람사르우포 홍보대사인 정봉채 작가의 재능기부와 회원들의 후원금으로 제작돼 더욱 큰 의미가 있다.
성낙인 군수는 “향후 국제 교류 행사 및 따오기 관련 행사 시 기증받은 사진집으로 국내외에 따오기의 생태와 함께 우포늪의 아름다움을 적극적으로 홍보하겠다”고 밝혔다.
김영철 후원회장은 “사진집을 통해 국내외의 많은 사람이 따오기에 대한 친근감을 가지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사람과 자연이 공존하는 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하는 후원회 본연의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창녕군, 5월 종합소득세와 개인지방소득세 신고‧납부의 달 운영
창녕군은 2022년 귀속 종합소득이 있는 납세자를 대상으로 5월 한 달간‘종합소득세와 개인지방소득세 신고‧납부의 달’을 운영한다.
단순경비율 소규모 사업자, 분리과세 주택임대소득자, 종교인 등 모두채움대상자는 국세청에서 발송하는 안내문에 따라 ARS 전화로 간편하게 신고 가능하며 수정사항이 있는 경우 PC(홈택스에서 종합소득세 신고 후, 연계를 통해 위택스에서 개인지방소득세 신고)로 전자신고 또한 가능하다.
이를 위해 군은 ‘모두채움대상자’ 중 65세 이상 고령자와 장애인에 대해 1대1로 신고를 지원하는 도움 창구를 군청 내 국세‧지방세 통합민원실에서 5월 한 달간 운영한다.
또한 올해부터는 개인지방소득세액이 1백만 원을 초과하는 경우 2개월 이내 분할납부 가능 규정이 신설돼 납세자의 부담을 완화하고자 한다.
◆지역민과 귀농귀촌인간 화합 위해 맞손
창녕군은 귀농귀촌인협의회, 전국 이·통장연합회 창녕군지회가 귀농귀촌인과 지역민 간 융화 및 갈등 관리를 위한 간담회를 실시했다.
이번 간담회는 군내 귀농귀촌 인구가 증가함에 따라 지역주민과의 갈등이 발생하지 않도록 서로를 이해하고 갈등 발생을 예방할 방안을 모색하고자 개최됐다.
이·통장연합회는 귀농귀촌인이 전입할 때 마을 이장과의 적극적인 소통과 협력으로 지역 정서를 이해하려는 노력을, 귀농귀촌인협의회는 조기에 잘 정착 할 수 있도록 이장님들의 따뜻한 관심과 배려를 당부했다.
◆창녕군, 서경덕 교수 초청 역사토크콘서트 성황
창녕군은 대한민국 홍보전문가 서경덕 교수를 초청해 ‘창녕 역사 토크콘서트’를 지난 27일에 개최했다.
창녕 신라 진흥왕 척경비, 창녕 객사 등 창녕의 자랑스러운 문화유산이 있는 창녕 만옥정 공원에서 진행된 콘서트는 인디밴드 새벽공방의 공연으로 그 시작을 알렸다.
본격적인 역사토크콘서트는 서경덕 교수가 우리나라의 문화와 역사를 세계에 홍보했던 방법과 과정을 재미있게 풀어냈고 질의응답 시간도 가졌다.
창녕=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
Copyright © 쿠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빗속의 이재명 “펄펄하게 살아서 인사…결코 죽지 않아”
- 동덕여대 시위, 피해금액 최대 54억원…총동문회 “우려와 개탄”
- 선율에 실려 온 추억…넥슨, 30주년 기념 오케스트라 공연 [지스타]
- 기름값 5주 연속 상승세…월말 되야 떨어진다
- 한미일 정상, ‘3국 협력 사무국’ 출범 결정…“인태 지역 평화 위해 필수”
- 초기치료 중요한 혈액암…“신약 급여 절실”
- 이재명 1심 징역형…한동훈 “사법부에 경의를 표한다”
- 베스트셀링 SUV 볼보 XC60...“인간중심 볼보 철학 집합” [시승기]
- 두 이닝 9득점 폭발…‘대역전승’ 한국, 놀라웠던 타선 응집력
- 진통 끝 배달 수수료 인하…‘조삼모사’ 합의 진통 여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