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버이날 선물 인기 만점 ‘효도 성형’...‘안검 수술’로 동안·시야 확보
나건웅 매경이코노미 기자(wasabi@mk.co.kr) 2023. 5. 1. 13:36
어느덧 코앞으로 다가온 어버이날. ‘효도 선물로 무엇이 좋을까’ 고민하는 이들이 많다.
특별한 선물을 찾는 이들 사이에서는 부모님 젊음을 되살려줄 수 있는 ‘동안 성형’이 인기를 얻고 있다. 최근 중장년층을 넘어 노년층 사이에서도 더 건강하고 아름답게 본인을 가꾸고자 하는 수요가 늘어나면서 ‘시니어 성형’이 주목받는다.
대표적인 ‘동안 성형’으로 ‘안검 수술’ 같은 눈 성형을 꼽을 수 있다. 눈가 주름과 축 처진 눈꺼풀을 개선하는 시술이다. 처진 눈은 얼굴을 노안으로 보이게 하는 것뿐 아니라 시야를 가리고 속눈썹이 눈을 찌르는 등 접촉성 피부염을 유발하기도 한다.
‘상안검 수술’은 나이가 들면서 탄력을 잃고 늘어진 윗눈꺼풀을 교정하는 수술이다. 처진 피부는 잘라내고 근육을 위로 끌어올려 시원하고 또렷한 눈매로 만들어준다.
‘하안검 수술’은 아래 눈꺼풀 속눈썹 뿌리 쪽을 절개해 불필요한 피부와 지방을 제거한다. 볼록하게 돌출된 눈 아래 지방을 재배치해 눈 밑 노화로 인해 부각되는 노안과 피곤한 인상을 개선할 수 있다.
박언주 바노바기성형외과 원장은 “안검 수술은 눈뜨는 힘을 키워 시야를 확보해주는 역할을 한다”며 “부드러운 눈매를 완성하고 저하됐던 눈의 기능까지 교정할 수 있어 특히 중년에게 인기가 높은 수술”이라고 설명했다.
Copyright © 매경이코노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