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염 전망에…LG 휘센에어컨 생산라인, 4월 초부터 ‘풀가동’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LG전자가 4월 초부터 경남 창원의 에어컨 생산라인 '풀가동'에 들어갔다고 30일 밝혔다.
올여름 폭염이 예상되는 가운데 LG 휘센 타워 에어컨 등 인기 제품을 원활하게 공급하기 위해서다.
LG전자는 심플해진 디자인에 가격 부담을 줄인 'LG 휘센 타워II'를 최근 출시하며 프리미엄 에어컨 선택의 폭을 넓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LG전자가 4월 초부터 경남 창원의 에어컨 생산라인 ‘풀가동’에 들어갔다고 30일 밝혔다. 올여름 폭염이 예상되는 가운데 LG 휘센 타워 에어컨 등 인기 제품을 원활하게 공급하기 위해서다. 풀가동은 주당 최대 근무시간인 52시간 가동한다는 의미다. 기상청은 기후예측모델과 지구온난화 추세 등을 고려했을 때 5월 기온은 평년보다 높고, 6~7월의 경우 평년 대비 높거나 비슷할 것으로 전망된다고 발표했다.
LG전자는 심플해진 디자인에 가격 부담을 줄인 ‘LG 휘센 타워II’를 최근 출시하며 프리미엄 에어컨 선택의 폭을 넓혔다. 2023년형 휘센 타워 에어컨의 프리미엄부터 보급형까지 전체 라인업은 에너지소비효율 1~2등급을 획득했다. 2023년형 휘센 스탠드 에어컨 전 제품에는 지구온난화지수(GWP)가 기존 R410A 냉매 대비 3분의 1~4분의 1 수준으로 낮은 R32 냉매를 적용했다고 LG전자는 설명했다.
조민아 기자 minajo@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Copyright © 국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대만 호텔방서 무슨 일이… 한국인 여성, 숨진 채 발견
- “넌 즐거워?” 옛 연인 살해 60대 2심서도 징역 30년
- “맥 짚어줄게” “오빠라고 불러”… 형사과장, 여경 4명 16번 성희롱
- 베니, 유산 4번끝 45세에 득녀…안용준 “산모·아기 건강”
- 하의실종男, 길가던 여성 묻지마 폭행…“술 취해” 변명
- [단독] 정부, 6월 로또 추첨장에 참관 원하는 국민 전원 초청한다
- 임창정 측 ‘1조 축하파티’ 참석 인정…“게스트 자격”
- 간 큰 촉법소년과 일당들…벤츠 훔쳐 몰다 치킨집 ‘쾅’
- 1억원 넘는 작품 속 바나나, 서울대생이 ‘꿀꺽’…왜?
- ‘믿었던’ 전세의 배신?… 전세제도 근본 돌아볼 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