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준표 "대통령실도 물고 들어가... 국힘, 전광훈 연결고리 끊어야"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홍준표 대구시장이 전광훈 사랑제일교회 목사를 강하게 비판하며, 국민의힘 지도부에도 전 목사와의 연결고리를 끊으라고 요구했다.
전광훈 사랑제일교회 목사는 최근 "다음 달 노동절을 맞아 열리는 민주노총 주최 집회를 막아달라는 대통령실의 요청을 받았다"는 주장을 해 큰 논란을 빚은 바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박정훈 기자]
▲ 국민의힘 대권주자인 홍준표 의원이 21일 서울 여의도 캠프 사무실에서 연합뉴스와 인터뷰하고 있다. 2021.10.24 |
ⓒ 연합뉴스 |
홍준표 대구시장이 전광훈 사랑제일교회 목사를 강하게 비판하며, 국민의힘 지도부에도 전 목사와의 연결고리를 끊으라고 요구했다.
전광훈 사랑제일교회 목사는 최근 "다음 달 노동절을 맞아 열리는 민주노총 주최 집회를 막아달라는 대통령실의 요청을 받았다"는 주장을 해 큰 논란을 빚은 바 있다. (관련 기사: 전광훈 "대통령실서 민주노총 막아달라 전화왔다" 주장, https://omn.kr/23pqp)
홍 시장은 29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하나님도 잘못하면 나한테 맞는다' 이런 소리나 지껄이는 사람이 목사인가?"라며 "정통기독교 세력들은 왜 이런 사람을 이단으로 규정하지 못하는가?"라고 전 목사를 비난했다.
이어 "(국민의힘과) 단절 하라고 그렇게 말해도 주저주저 하더니 급기야 대통령실도 물고 들어 갔다"라며 "아무나 보고 욕설이나 내뱉고, 장위동 서민 재개발도 못하게 하고, 이젠 우리당도 장악하려고 한다"라고 지적했다.
나아가 "더 이상 미적 거리지 말고 그 목사의 뜻을 우리당에서 구현하겠다고 한 '연결 고리'부터 끊어라"라며 "그것도 못하면 당도 아니다"라고 강조했다.
홍 시장은 지난 4월부터 전광훈 목사 관련 논란에 대해 김기현 대표의 대응이 미흡하다고 비판하다가, 당 상임고문직에서 해촉되기도 했다.
▲ 전광훈 목사가 17일 오전 서울 성북구 장위동 사랑제일교회에서 ‘전국민 국민의힘 당원가입운동’을 벌일 것과 함께 총선 관련 공천권 폐지, 후보 경선 등을 요구하는 기자회견을 열고 있다. |
ⓒ 권우성 |
한편 다음달 1일부터 활동을 시작하는 국민의힘 윤리위원회가 전광훈 목사와 관련한 잇단 부적절한 언행으로 논란이 된 김재원 최고위원에게 징계를 내릴지에 대해서도 관심이 주목되고 있다.
김 최고위원은 지난 3월 12일 전광훈 사랑제일교회 목사 예배에 참석해, 윤석열 대통령의 '5.18 정신 헌법 수록 공약'에 대해 '립서비스'라는 취지의 발언을 했다. 이어 3월 27일에는 미국을 방문해 참석한 한인 보수단체 강연회에서 "전광훈 목사께서 우파 진영을 전부 천하통일을 해서 요즘은 그나마 광화문이 우파 진영에게도 민주노총에 대항하는 활동 무대가 됐다"라고 주장했다.
김 최고위원의 징계 수위, 그리고 전 목사의 '대통령실 전화' 관련 발언 정부·여당의 후속 대처에 따라 향후 '전광훈 연계설'를 둘러싼 갈등 국면도 달라질 것으로 보인다.
일단 국민의힘은 대통령실의 요청을 받았다는 전 목사의 발언에 대해서 '사실무근'이라고 선을 그었다.
강민국 국민의힘 수석대변인은 28일 논평에서 '전 목사의 뒷배가 대통령실이냐'라고 의혹을 제기한 권칠승 민주당 수석대변인의 브리핑을 비판하며, "오늘 민주당이 '전광훈 목사의 뒷배가 대통령실'이라는 황당한 가짜뉴스 퍼뜨리기에 나섰다. 전 목사가 주장한 바는 전혀 사실무근임을 밝히는 바다"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c) 오마이뉴스(시민기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오마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빠를 위로하던 "치맥, 콜?"... 더이상 오지 않는 딸의 문자
- "우리도 가만히 있지 않겠다" 이태원참사 특별법 왜곡과 싸우는 유가족들
- 수몰마을의 기적같은 이야기 "보시게, 아직 잠기지 않은 게 있어"
- 310만 국민 죽었는데... 책임지지 않은 자를 기리자?
- '반말하지 마시오'라고 수영복에 크게 써넣을까
- 윤석열 정부의 부동산 정책은 누굴 위한 것인가
- 여기 모르셨죠? 경주 이팝나무 풍광이 아름다워요
- 미국 하버드 대 앞에서 울려 퍼진 "윤석열 퇴진"
- 크리스퍼 유전자가위, 대머리도 예방할 수 있다?
- 북한 "한미 핵전쟁 책동... 상응한 군사적 억제력 키울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