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터뷰] '오심으로 승점 놓친 서울' 안익수 감독 "주변 상황보다 우리 자신이 중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안익수 FC서울 감독이 오심 논란에 대한 생각을 전했다.
29일 오후 2시 경기도 수원에 위치한 수원종합운동장에서 수원FC와 FC서울이 하나원큐 K리그1 2023 10라운드를 치른다.
서울은 9라운드 강원FC전에서 아쉽게 승점 획득에 실패했다.
경기 후 대한축구협회(KFA) 심판위원회 측은 해당 상황이 오심이었음을 인정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풋볼리스트=수원] 조효종 기자= 안익수 FC서울 감독이 오심 논란에 대한 생각을 전했다.
29일 오후 2시 경기도 수원에 위치한 수원종합운동장에서 수원FC와 FC서울이 하나원큐 K리그1 2023 10라운드를 치른다.
서울은 9라운드 강원FC전에서 아쉽게 승점 획득에 실패했다. 2-3으로 뒤지고 있던 후반 추가시간 팔로세비치가 극적으로 골망을 흔들었는데, 그 전에 강원의 서민우가 넘어지면서 근처에 있던 김진야 반칙이 선언됐다.
그러나 이는 오심이었다. 서민우가 넘어진 건 김진야의 반칙이 아닌 동료 선수 이웅희에게 걸려 넘어졌기 때문이었다. 비디오 판독(VAR)이 진행됐다면 판정을 바로 잡을 수 있었으나 주심이 팔로세비치의 슈팅 상황이 마무리되기 전 휘슬을 불아 득점 상황 시 실시하는 VAR이 이뤄지지 못했다. 경기 후 대한축구협회(KFA) 심판위원회 측은 해당 상황이 오심이었음을 인정했다.
안 감독은 이에 대한 질문에 "주변 상황보다 우리 자신이 중요하다. 우리가 개선해야 할 게 무엇인지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간단히 답변했다.
부상을 당해 명단에서 빠진 황의조에 대해서는 "실제 득점은 많지 않았지만 그동안 10골을 넣은 것과 같은 역할을 해줬다. '휴식이 필요한 시기가 오지 않았나' 생각하고 있었는데, 그 시점에 부상을 당했다. 안타깝다. 부상 상태는 아직 어떻다고 단언하기 어렵다. 비가 오는 데도 경기장을 찾아주시는 팬분들을 위한 역할을 인지하고 있어서 빨리 복귀할 수 있지 않을까라는 희망이 있다"고 이야기했다.
이날 서울의 선발 골키퍼로는 최철원이 나선다. 최철원은 시즌 첫 4경기에 선발로 나섰으나 몇 차례 실수를 범하면서 이후 5경기에선 선발에서 빠졌다. 그 사이 백종범이 선발로 골문을 지켰는데 지난 강원전 실점으로 이어지는 불안한 모습이 있었다. 수원FC전에선 최철원이 선발로 복귀하게 됐다.
안 감독은 어떤 이야기를 해줬는지 묻자 "특별한 건 없었다. 많은 경기를 치르다 보면 나타날 수 있는 일들이었다. 집중하고 개선한다면 더 크게 발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다. 그런 태도를 보여줬기 때문에 다시 기회를 얻었다"고 설명했다.
사진= 풋볼리스트
Copyright © 풋볼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모르 파티' 춤을 추는 듯 김건희의 포즈 [순간포착]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대표팀 출신 공격수, 전처 조카와 '임신 골인'...혼돈의 족보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국방부도 놀랄 비밀병기' 박은선의 즐라탄 시저스킥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포토] '아시아 최고 여배우 판빙빙도 놀랄 미모' 현대건설 이다현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음주운전 적발' 조나탄, SNS 사과문 게시 "나쁜 선택을 했다, 정말 죄송하다" - 풋볼리스트(FOOTBALLI
- 김은중호, '유럽파' 김용학·조진호 등 소집…U20 월드컵 전 최종 국내 훈련 실시 - 풋볼리스트(FOOT
- 손흥민은 언제까지 뛸 수 있을까?…토트넘 감독대행의 의견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30개월 정지’ 파라티치 전 토트넘 단장, 제한적인 업무에 한해 복귀 가능 - 풋볼리스트(FOOTBALLI
- 파격 로테이션으로 체력 안배한 대전, 제주 상대로 연승 도전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티켓북 구매 러시’ 김천 홈경기 50% 할인 티켓북 절찬리 판매 중 - 풋볼리스트(FOOTBAL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