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번 이혼' 이상아 "두 번째 결혼, 복수심에 성급한 결정" (금쪽상담소)[전일야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상아가 두 번째 결혼을 복수심에 결정했다고 고백했다.
이상아는 조심스럽게 "태어날 때부터 정해진 가족이 아닌, 내 편이 되어 줄 가족을 만드는 것이 결혼의 꿈이었다. 첫 남편은 나를 무시하는 것만 같았다. 너보다 더 좋은 사람이랑 결혼할 수 있다는 사람이라는 걸 보여 주고 싶었다. 복수하는 마음에 성급하게 두 번째 결혼을 결정했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노수린 기자) 이상아가 두 번째 결혼을 복수심에 결정했다고 고백했다.
28일 방송된 채널A '오은영의 금쪽상담소'에서는 배우 이상아가 출연해 오은영 박사를 만났다.
이상아는 세 번의 결혼과 세 번의 이혼에 대해 털어놨다. 이상아는 "내가 선택해서 결혼했고 내가 마음대로 이혼한 거니까 가족들도 이혼 사유를 몰랐다. 엄마도 모른다. 가족들도 나에게 화를 많이 냈다"고 밝혔다.
가족들과 상의하지 않은 이유를 묻자, 이상아는 "싫은 소리를 듣고 싶지 않았다. 동생, 언니 시댁에서도 내 이혼에 대해 언급했다고 하더라. 그런 얘길 들으니 충격적이었고 후회가 됐다"고 대답했다.
이상아는 조심스럽게 "태어날 때부터 정해진 가족이 아닌, 내 편이 되어 줄 가족을 만드는 것이 결혼의 꿈이었다. 첫 남편은 나를 무시하는 것만 같았다. 너보다 더 좋은 사람이랑 결혼할 수 있다는 사람이라는 걸 보여 주고 싶었다. 복수하는 마음에 성급하게 두 번째 결혼을 결정했다"고 밝혔다.
이어 "두 번째 남편과의 사이에서 딸이 생겼다. 이혼하고 나서 아이한테 아빠를 만들어 주고 싶었다. 경제적으로 도움을 받았던 사람과 세 번째 결혼을 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상아는 "남편이 가장이라는 보수적인 사고를 가지고 있었다. 내조를 위해 일부러 일을 하지 않기도 했다. 첫 번째 이혼 후 일이 끊겼고, 그때 은퇴할 생각도 했다"고 고백했다.
세 번의 결혼과 이혼에 대한 주변 반응에 대해서는 "어떤 사람은 축의금을 내놓으라고 했다. 자꾸 번복을 하니 나에 대한 신뢰가 없어졌다. 짧은 결혼 기간 때문에 가볍게 받아들이더라. 남자 너무 좋아한다는 의견도 있었다"고 밝혔다.
이상아는 "결혼과 이혼 과정이 내 인생에 미친 영향은 80%였다. 미소가 없어졌다. 나에게는 엄청난 상처였다"고 말했다.
오은영은 "자신을 파악하지 못한다면 또 실패할 수 있다"고 걱정하며, 이상아에게 결혼을 결정할 때 중요하게 생각한 조건에 대해 물었다.
이상아는 "주변을 잘 챙기는 사람이 좋다. 솔선수범하고 자상한 모습이 중요하다"고 대답했다.
오은영이 "누군가가 챙겨주는 것이 왜 이렇게 중요하냐"고 질문하자, 이상아는 "평생 의지할 곳이 마땅히 없었던 것 같다"고 회상했다.
이상아는 "아버지도 일찍 돌아가셨고 남자 형제도 없으니까 억울한 일도 하소연할 수 없었다. 나를 안아주고 따뜻하게 해줄 곳을 못 찾았다"고 고백했다.
사진=채널A 방송화면
노수린 기자 srnnoh@xportsnews.com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 엄영수 "故서세원, 코미디언협회장 호응 낮아 걱정…훈훈한 장례되길" (인터뷰)
- 김미려♥정성윤, 으리으리 단독주택 첫 공개…"침대는 전부 싱글" [종합]
- 이효리, 사진 올렸더니 구매 폭주 완판…엄청난 영향력
- 송혜교·이민호, 결혼설…중국 혼례복 입은 합성사진 황당
- 신동엽, 넷플릭스 출연했을 뿐인데...'동물농장'만 난처한 상황 [엑's 이슈]
- "내가 살아가는 의미" '4혼' 박영규, 54세 나이차 딸 최초 공개 (살림남)
- '200억 건물주' 유재석, '190만원' 비즈니스석에 벌벌 "차이 너무 많이 나" (핑계고)
- '박수홍♥' 김다예, 6일만 고열로 응급실行 "제왕절개 후 장기 쏟아지는 느낌" (행복하다홍)[종합]
- '미코 眞' 김민경, 오늘(16일) 결혼…웨딩드레스 CEO의 인생 2막
- 전처 박연수 양육비 저격 속…송종국, 집없이 7000만원 캠핑카 라이프 (가보자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