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이은 신동엽 하차 논란…'성+인물' 어떤 내용이길래 [엑's 이슈]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MC 신동엽이 출연하고 있는 프로그램의 잇따른 하차 요구를 받고 있다.
넷플릭스 신규 예능프로그램 '성+인물'의 파격적인 내용 때문이다.
'성+인물'의 MC를 맡은 신동엽은 SBS 'TV 동물농장', tvN '놀라운 토요일' 등 전 연령 시청자가 즐겨 보는 예능프로그램의 MC이기도 하다.
25일 공개된 '성+인물'의 파격적인 내용으로 'TV 동물농장', '놀라운 토요일', '실화탐사대' 등의 시청자 게시판에는 신동엽의 MC 하차 요구가 이어지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윤현지 기자) MC 신동엽이 출연하고 있는 프로그램의 잇따른 하차 요구를 받고 있다. 넷플릭스 신규 예능프로그램 '성+인물'의 파격적인 내용 때문이다.
지난 25일, 넷플릭스에는 미지의 세계였던 성(性)과 성인 문화 산업 속 인물을 탐구하는 신개념 토크 버라이어티쇼 '성+인물: 일본편'이 공개됐다.
'성+인물'의 MC를 맡은 신동엽은 SBS 'TV 동물농장', tvN '놀라운 토요일' 등 전 연령 시청자가 즐겨 보는 예능프로그램의 MC이기도 하다. 25일 공개된 '성+인물'의 파격적인 내용으로 'TV 동물농장', '놀라운 토요일', '실화탐사대' 등의 시청자 게시판에는 신동엽의 MC 하차 요구가 이어지고 있다.
총 6화로 구성된 '성+인물'은 MC 신동엽, 성시경을 주축으로 실제 일본의 성인 문화 산업 관련 인물을 만나고 인터뷰를 진행했다. 성인용품점과 성인 VR방을 방문하고, AV 여배우와 남배우를 만나며, 자위 기구 회사와 호스트 클럽 등을 찾아가는 내용이 담겼다.
방송에서 두 MC는 "AV 배우, 호스트란 정확히 어떤 직업"이며, AV 산업의 존재 이유에 대해 묻는 진지한 시간을 가지기도 했지만 "어떤 AV를 찍어보고 싶나"라며 AV 촬영 현장을 간접 체험하거나, "외모만 봤을 때 누가 더 호스트에 적합한 것 같냐"라는 예능적 질문을 던지기도 했다.
또한, 인터뷰 도중 성적인 용어가 필터링 없이 나올 뿐더러 남녀의 신체 부위를 본 떠 만든 성인용품이 모자이크 처리없이 공개되기도 하고, AV 표지 역시 모자이크 없이 적나라하게 공개됐다.
문제가 되는 것은 국내에서 AV와 호스트바(풍속영업)가 불법이라는 점이다. 또한 프로그램에서는 "일본에서는 AV가 합법"이라는 내용으로 인터뷰가 진행됐지만 일본 내부에서도 AV 출연이나 유통과 관련한 논의가 계속 이루어지며 법 개정 요구의 목소리가 계속 나오고 있는 상황이다. 방송에서는 AV 산업의 긍정적인 면만 강조, 이면의 부정적인 목소리는 듣지 않은 점도 지적됐다.
신동엽은 '마녀사냥', 'SNL 코리아' 등에서 펼친 19금 개그를 통해 '섹드립'이라는 신조어를 만들어내는 등 성인 개그의 일인자로 불리게 됐다. 그간 신동엽은 구렁이 담넘듯 넘어가는 능청스러움으로 선을 넘지 않는 코미디를 선보였다. 하지만 이번 '성+인물'에서는 본격 AV산업에 대해 접근, 한국에서는 불법이지만 일본에서는 합법이라는 애매한 경계를 넘나들게 되면서 하차 요구의 불씨가 됐다.
그러나 신동엽을 옹호하는 입장도 많다. "우리나라도 인식이 바뀌어야 한다", "범죄를 저지른 것도 아닌데 하차할 이유가 없다"라는 등의 누리꾼 의견이 이어지기도 했다.
사진=넷플릭스
윤현지 기자 yhj@xportsnews.com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 엄영수 "故서세원, 코미디언협회장 호응 낮아 걱정…훈훈한 장례되길" (인터뷰)
- 김미려♥정성윤, 으리으리 단독주택 첫 공개…"침대는 전부 싱글" [종합]
- 이효리, 사진 올렸더니 구매 폭주 완판…엄청난 영향력
- 송혜교·이민호, 결혼설…중국 혼례복 입은 합성사진 황당
- 신동엽, 넷플릭스 출연했을 뿐인데...'동물농장'만 난처한 상황 [엑's 이슈]
- "내가 살아가는 의미" '4혼' 박영규, 54세 나이차 딸 최초 공개 (살림남)
- '200억 건물주' 유재석, '190만원' 비즈니스석에 벌벌 "차이 너무 많이 나" (핑계고)
- "참담한 심정"…김준수, BJ 8억 갈취 피해→녹음 파일 루머 '강경 대응' [엑's 이슈]
- '미코 眞' 김민경, 오늘(16일) 결혼…웨딩드레스 CEO의 인생 2막
- "금쪽이 사육하는 느낌"…오은영, 종일 음식 떠먹이는 母에 '일침' (금쪽같은)[전일야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