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릎 통증' 두산 김재환, 선발 라인업서 제외..."대타로는 출전 가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2연패에 빠져있는 두산 베어스가 라인업에 변화를 줬다.
두산은 28일 인천SSG랜더스필드에서 2023 신한은행 SOL KBO리그 SSG 랜더스와의 시즌 1차전에 허경민(3루수)-송승환(좌익수)-양석환(1루수)-양의지(지명타자)-강승호(2루수)-신성현(우익수)-김재호(유격수)-장승현(포수)-정수빈(중견수) 순으로 라인업을 꾸렸다.
상대 선발 커크 맥카티가 좌완인 점을 고려해 송승환, 신성현, 장승현 등 우타자들이 라인업에 이름을 올렸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인천, 유준상 기자) 2연패에 빠져있는 두산 베어스가 라인업에 변화를 줬다.
두산은 28일 인천SSG랜더스필드에서 2023 신한은행 SOL KBO리그 SSG 랜더스와의 시즌 1차전에 허경민(3루수)-송승환(좌익수)-양석환(1루수)-양의지(지명타자)-강승호(2루수)-신성현(우익수)-김재호(유격수)-장승현(포수)-정수빈(중견수) 순으로 라인업을 꾸렸다.
상대 선발 커크 맥카티가 좌완인 점을 고려해 송승환, 신성현, 장승현 등 우타자들이 라인업에 이름을 올렸다. 선발투수는 좌완 최승용이 나선다.
전날 삼성 라이온즈와의 대구 원정 경기에서는 지명타자로 나서면서 타격에 집중했던 김재환은 선발 라인업에서 제외됐다. 이승엽 두산 감독은 "김재환의 무릎 상태가 좋지 않다. 수비 나갈 수 있는 상태가 아니다. 아무래도 (수비에서) 움직이지 못하다 보니까 타석에서도 스피드가 떨어진 것 같다. 중요한 상황에서는 대타로 쓸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유찬 대신 '베테랑' 김재호가 주전 유격수로 출발하는 점도 눈길을 끈다. 이 감독은 "이유찬에게 기대했던 것은 출루 이후 상대를 흔드는 것이었는데, 출루율이 떨어지다 보니 정상 궤도에 진입하지 못한 것 같다"고 아쉬움을 드러냈다.
이 감독은 2번에 배치된 송승환의 활약을 기대했다. "작전 성공률이 조금 떨어지다 보니 작전에 의존할 수 있는 상태가 아니다. (송승환이) 생각보다 정확도가 낮은 편이 아니라서 상위 타선에서 잘해주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사진=엑스포츠뉴스 DB
유준상 기자 junsang98@xportsnews.com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신동엽, 넷플릭스 출연했을 뿐인데...'동물농장'만 난처한 상황 [엑's 이슈]
- 송혜교·이민호, 결혼설…중국 혼례복 입은 합성사진 황당
- 김미려♥정성윤, 으리으리 단독주택 첫 공개…"침대는 전부 싱글" [종합]
- 이효리, 사진 올렸더니 구매 폭주 완판…엄청난 영향력
- 박휘순, 신혼인데 건강 심각…"가족력 고민해봐야"
- '200억 건물주' 유재석, '190만원' 비즈니스석에 벌벌 "차이 너무 많이 나" (핑계고)
- '겹경사 터진' 홍진호, 딸 아빠 됐다…일도 가정도 너무 잘풀리네 "무사히"
- '박수홍♥' 김다예, 6일만 고열로 응급실行 "제왕절개 후 장기 쏟아지는 느낌" (행복하다홍)[종합]
- '미코 眞' 김민경, 오늘(16일) 결혼…웨딩드레스 CEO의 인생 2막
- 전처 박연수 양육비 저격 속…송종국, 집없이 7000만원 캠핑카 라이프 (가보자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