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교육공무직 업무 담당자 업무 역량 강화 연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도교육청은 교육공무직 업무 담당자들의 전문성 신장과 현장 지원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역량 강화 연수를 했다고 28일 밝혔다.
나의신 경기도교육청 노사협력과장은 "이번 연수가 노사관계 증진과 노무관리 업무 역량을 강화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 현장과 소통하고 협력해 안정적인 노무관리 방안을 모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경기도교육청은 교육공무직 업무 담당자들의 전문성 신장과 현장 지원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역량 강화 연수를 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연수는 27~28일 진행됐으며 25개 교육지원청 담당자 10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연수에서는 단체협약의 이해, 정기인사(전보·교류) 주요 내용, 확정기여형(DC) 퇴직연금 이관, 행정실무사 정·현원 관리, 지방공무원 결원 대체 임금소송 지원, 현안 토의가 이루어졌다.
도 교육청은 단체협약 절차와 취업규칙 등 단체협약에 대한 이해를 돕고 인력관리운영심의회 절차와 주의사항, 교육공무직원 전보 및 교류 등 인사업무 개선 방안을 안내했다.
또 교육공무직원 확정기여형(DC) 퇴직연금 규약 개정, 교육공무직원 노사관계 쟁점 사항 강의를 통해 업무 담당자의 노동 감수성 향상과 노무관리 역량을 강화했다.
나의신 경기도교육청 노사협력과장은 “이번 연수가 노사관계 증진과 노무관리 업무 역량을 강화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 현장과 소통하고 협력해 안정적인 노무관리 방안을 모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경기도교육청, ‘교원 미래교육 전문성 강화 정책’ 추진
- 경기도교육청, 탄소중립 실현 환경교육 강화
- 경기도교육청,학교건축 세미나…미래교육공간 선도
- 경기도교육청, 행정 전문 인력 양성…‘6급 미래인재 성장과정’설명회
- 경기도교육청, 책 읽는 학교문화 조성·학교 독서교육 확대
- 여야의정 협의체 2차 회의 열었지만, 여전히 '평행선'
- 한동훈 "이재명 위증교사 재판, 통상적인 결과 나올 것"
- 거주자외화예금 51억 달러↓…원·달러 환율 상승 탓
- 극장가에 부는 팬덤 열풍, 이번엔 뮤지컬 스타다 [D:영화 뷰]
- ‘외인에 엇갈린 희비’ KB손해보험, 한국전력 상대 2연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