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칠두 "모델은 배고픈 직업"…구직 위해 택시 회사도 방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시니어 모델 김칠두가 생활고를 고백했다.
지난 27일 방송된 MBN '특종세상'에는 시니어 모델, 김칠두의 이야기가 전파를 탔다.
대한민국 제 1호 시니어 모델 김칠두는 지난 2018년 국내 최대 패션쇼인 F/W 서울패션위크 오프닝 모델로 화려하게 데뷔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김현숙 기자) 시니어 모델 김칠두가 생활고를 고백했다.
지난 27일 방송된 MBN '특종세상'에는 시니어 모델, 김칠두의 이야기가 전파를 탔다.
대한민국 제 1호 시니어 모델 김칠두는 지난 2018년 국내 최대 패션쇼인 F/W 서울패션위크 오프닝 모델로 화려하게 데뷔했다.
이날 모델 일에 대해 김칠두는 "한 5년 됐다. 오래 한 건 아니다. 내가 모델을 하려고 이렇게 이미지를 탈바꿈한 건 아니고 원래 제 모습이 그랬다"며 "그냥 자영업 하다가 우연한 기회에 시니어 모델이 된 거다"라고 밝혔다.
과거 김칠두는 지난 27년간 순댓국 장사를 이어오다 60대 중반 사업을 실패했다. 당시 딸이 김칠두의 모델 학원을 등록해 시작하게 됐다고. 우연치 않게 모델학원을 찾았다가 관련자에 눈에 띄어 20일 만에 초고속 데뷔, 단숨에 스타 모델이 됐다.
그는 "나도 처음에 모델 시작할 때 이게 과연 돈이 될까? 싶었다. 의외로 빨리 풀린 거 같다. 그래도 내가 어디서 무슨 일을 한들 이렇게 벌겠느냐는 생각을 갖게 되고 '이 직업이 괜찮겠구나' 그때 느꼈다"고 말했다.
하지만 코로나19로 인해 3년 동안 모델 활동이 대폭 줄어든 탓에 김칠두 부부는 월세를 줄이기 위해 집을 알아보기 시작했고, 예산에 딱 들어맞는 집은 반지하 집 뿐이었다 .
김칠두는 "일이 있을 때가 있고 없을 때는 뭐 먹고 살 게 없지 않나. 이제 아이러니한 게 그거다. 남들이 봤을 때는 제가 화려하고 돈도 많이 벌거라고 생각하는데 말 그대로 배고픈 직업이다 내가 보니까"라고 털어놨다.
이후 김칠두는 디자이너에게 캐스팅이 됐지만 쇼까지 몇 달 남은 상황에 놓였고, 결국 그는 구인을 위해 택시 회사를 찾았다. 택시 회사 직원은 택시 자격증을 면허증같이 취득해야 한다면서 "60대 중후반 70대까지 26일을 만근하시면 한 달에 300만 원 정도는 수입을 올릴 수 있다"고 설명했다.
특히 김칠두는 택시 기사들에게 택시 기사로서 요하는 깔끔하고 단정한 모습 때문에 트레이드마크인 수염을 포기해야만 하는 상황에 놓여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사진 = MBN '특종세상'
김현숙 기자 esther_0107@xportsnews.com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희애 "아침 6시에 일어나 EBS 영어 공부…강남 학원도 다녔다"
- 박준금, 시술 당당 고백…"이번에 엄청 후회했다"
- 신동엽, 23년 '동물농장' MC 하차 요구…'성+인물' 출연 논란 왜? [엑's 이슈]
- 김미려♥정성윤, 으리으리 단독주택 첫 공개…"침대는 전부 싱글" [종합]
- 송일국, 훌쩍 큰 삼둥이 근황 공개…넷째 소망까지
- '200억 건물주' 유재석, '190만원' 비즈니스석에 벌벌 "차이 너무 많이 나" (핑계고)
- '겹경사 터진' 홍진호, 딸 아빠 됐다…일도 가정도 너무 잘풀리네 "무사히"
- '박수홍♥' 김다예, 6일만 고열로 응급실行 "제왕절개 후 장기 쏟아지는 느낌" (행복하다홍)[종합]
- '미코 眞' 김민경, 오늘(16일) 결혼…웨딩드레스 CEO의 인생 2막
- 전처 박연수 양육비 저격 속…송종국, 집없이 7000만원 캠핑카 라이프 (가보자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