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현대실용전문학교, ESG프로젝트 실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서울현대실용전문학교는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해 ESG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ESG프로젝트는 기업 활동에 친환경, 사회적 책임 경영, 지배구조 개선 등을 고려해 기업이 향후 지속 가능한 발전을 이루기 위한 프로젝트다.
ESG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서울현대실용전문학교는 지난 27일 적십자와 함께 '적십자와 함께하는 생명 나눔, 헌혈' 행사를 진행했다고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현대실용전문학교는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해 ESG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ESG프로젝트는 기업 활동에 친환경, 사회적 책임 경영, 지배구조 개선 등을 고려해 기업이 향후 지속 가능한 발전을 이루기 위한 프로젝트다. 최근 일부 대기업들을 중심으로 ESG에 대한 중요성이 대두되고 있으나, 학교들 중 ESG프로젝트에 관심을 가지고 활동을 이어가는 학교는 찾아보기 힘든 상황이다.
ESG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서울현대실용전문학교는 지난 27일 적십자와 함께 ‘적십자와 함께하는 생명 나눔, 헌혈’ 행사를 진행했다고 전했다.
학교 관계자는 “이번 헌혈 행사가 학교가 가져야 할 사회적인 책임을 다시 한번 생각할 수 있는 행사가 되길 바란다”며 “이번 행사가 코로나로 위축된 나눔의 인식을 되새기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번 헌혈 행사에는 현재 학위과정에 재학 중인 호텔조리학과, 제과제빵학과, 호텔식음료학과, 경찰행정학과 등 다양한 학과의 재학생들이 참여해 코로나 이후 헌혈 행사에 뜻을 모았다.
특히 경찰행정학을 전공하는 학생들은 “학교에서 지식뿐만 아니라 사회적인 책임에 관심을 가져 향후 본인이 되고자 하는 경찰로서의 마음가짐을 되새기게 만들었다”고 전했다. 학위과정 재학생 이외에 일반고 특화과정 고교 위탁생, 교직원들도 솔선수범하며 행사를 풍성하게 했다.
현재 서울현대실용전문학교는 2024학년도 수시기간 전 우선 선발전형을 통한 신입생 모집을 진행하고 있다. 학생선발은 내신 반영 없이 100% 인적성 면접 전형으로만 진행된다. 올해 모집 과정은 호텔식음료학과, 호텔경영학과, 경찰행정학과, 생활체육재활학과 등이다. 자세한 내용은 서울현대실용전문학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
Copyright © 쿠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형 확정되면 피선거권 10년 박탈…李 위증교사 구형은 3년
- “어쩐지 외국인 많더라” 한국, 이민자 유입 증가율 OECD 2위
- 철도노조 “안 뛰고 휴게시간 지킬 것”…지하철 지연 예상
- ‘한국이 싫어서’ 떠나는 20대 여성들 [쿠키청년기자단]
- 의협 비대위 주축 전공의‧의대생…박단 대표도 참여할 듯
- 정부·의료계 입장차 여전…2025학년 의대 증원 합의 불발
- 이재명 1심 징역형…한동훈 “사법부에 경의를 표한다”
- “트럼프 집권해도 완전 비핵화 없이 북미정상회담 없을 것”
- 연세대 ‘문제 유출’ 논술 인원 정시로? 수험생 “재시험 쳐야”
- 게임대상 대상 넷마블 ‘나혼렙’, e스포츠 대회 성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