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 ‘새내기’, 시각장애 아동 위한 점자 동화책 제작

성기훈 2023. 4. 27. 17:2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엔씨소프트(엔씨)가 시각장애 아동을 위한 점자 동화책 제작 프로그램 '엔씨 D&I(다양성과 포용성) 플레이'를 진행했다고 27일 밝혔다.

엔씨 D&I 플레이는 직원이 점자 동화책을 제작하고 기부하는 '직원참여 사회공헌 프로그램'으로, '엔씨 위드 플레이'의 올해 두 번째 활동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엔씨 D&I 플레이.   엔씨소프트

엔씨소프트(엔씨)가 시각장애 아동을 위한 점자 동화책 제작 프로그램 ‘엔씨 D&I(다양성과 포용성) 플레이’를 진행했다고 27일 밝혔다.

엔씨 D&I 플레이는 직원이 점자 동화책을 제작하고 기부하는 ‘직원참여 사회공헌 프로그램’으로, ‘엔씨 위드 플레이’의 올해 두 번째 활동이다. 지난 3월에는 헌혈 캠페인 ‘엔씨 도네이션 플레이’를 진행한 바 있다.

엔씨 직원들은 26, 27일 양일간 판교 R&D센터 사옥에서 엔씨 D&I 플레이에 참여했다. 사내어린이집 웃는땅콩과 NC문화재단이 발간한 ‘바람’, ‘난 크고 넌 작다’, ‘굴뚝귀신’, ‘반짝반짝 빛나요’, ‘나는 누굴까?’ 등 5종의 동화책을 80여권의 점자책으로 제작했다. 엔씨는 완성된 점자 동화책을 전문 점역사의 검수를 거쳐 5월 중 경기도 내 점자도서관 및 성남시 공공도서관 등 총 7곳에 기부할 예정이다. 

김현주 엔씨 ESG(환경·사회·지배구조)경영실장은 “이번 엔씨 D&I 플레이는 엔씨의 새내기인 신입사원들이 직접 아이디어를 내고 제작까지 한 활동으로, 올바른 즐거움을 함께 나누자는 엔씨 위드 플레이 진행 취지에 부합하는 활동이었다”며 “앞으로도 직원들의 의견을 반영한 다양한 직원참여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해 나가고자 한다”고 말했다.

성기훈 기자 misha@kukinews.com

Copyright © 쿠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