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의 달 5월 충북 곳곳에서 축제 풍성

홍성헌 2023. 4. 27. 13:1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가정의 달 5월에 충북 곳곳에서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와 이벤트가 풍성하게 마련된다.

음성군은 지역의 대표축제인 24회 품바축제를 다음 달 17일부터 21일까지 닷새간 음성읍 설성공원 일대에서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품바축제 현장에서 환경 프로그램 플라스틱 방앗간 부스가 운영된다.

충북자연과학교육원은 온·수·풀(온 가족의 수학 역량을 꽉 채우다), 와우놀이와 함께 놀다, 달달한 도심 속 천체관측 등 행사를 선보인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음성품바축제 내달 17일 개막
청주페이 인센티브 상향 지급


가정의 달 5월에 충북 곳곳에서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와 이벤트가 풍성하게 마련된다.

음성군은 지역의 대표축제인 24회 품바축제를 다음 달 17일부터 21일까지 닷새간 음성읍 설성공원 일대에서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품바, 젊음을 보듬다’를 주제로 열리는 이번 축제는 전국 각설이들이 총출동해 익살스러운 분장을 하고 춤과 노래로 희로애락을 선사한다.

품바축제 현장에서 환경 프로그램 플라스틱 방앗간 부스가 운영된다. 플라스틱 방앗간은 폐플라스틱을 분쇄하고 가출기로 녹여 모양을 찍어 제품을 생산하는 과정을 보여준다. 환경오염과 기후변화의 심각성을 알리고 쓸모없고 버려진 것에도 새로운 가치를 부여하는 품바 정신을 계승하고 관광객들의 재생예술 인식을 높인다.

이밖에 메인무대인 설성공원 야외음악당에서는 품바왕 선발대회를 비롯해 매일 색다른 품바공연이 펼쳐지고 천변무대에서는 다양한 라이브 거리공연이 이어진다.

청주고인쇄박물관은 내달 5일 청주고인쇄박물관 일원에서 어린이와 동반 가족을 대상으로 다양한 무료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활과 화살 제작 시연을 관람하고 직접 화살 제작 및 활쏘기 체험을 할 수 있다. 제철 과일청 만들기와 발효빵 만들기 체험도 준비했다. 국가무형문화재 임인호 활자장의 금속활자 주조 시연, 풍선아트, 타투 스티커 체험 코너도 마련했다.

충북자연과학교육원은 온·수·풀(온 가족의 수학 역량을 꽉 채우다), 와우놀이와 함께 놀다, 달달한 도심 속 천체관측 등 행사를 선보인다. 건강 채식 쿠키를 만드는 비건 채식 와우캠프, 우리가족 초록 정원 만들기 원예 와우캠프도 운영한다.

청주시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청주페이 인센티브를 상향 지급한다. 30만원을 지급 한도로 해 인센티브를 7%에서 10%로 올린다. 5월 발행 규모도 월 평균 2배 규모인 512억원으로 확대한다. 5번째, 50번째, 500번째, 5000번째, 5만번째 충전 시민에게는 각 50만원의 특별 인센티브를 지급한다.

청주=홍성헌 기자 adhong@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Copyright © 국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