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의 달 5월 충북 곳곳에서 축제 풍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가정의 달 5월에 충북 곳곳에서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와 이벤트가 풍성하게 마련된다.
음성군은 지역의 대표축제인 24회 품바축제를 다음 달 17일부터 21일까지 닷새간 음성읍 설성공원 일대에서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품바축제 현장에서 환경 프로그램 플라스틱 방앗간 부스가 운영된다.
충북자연과학교육원은 온·수·풀(온 가족의 수학 역량을 꽉 채우다), 와우놀이와 함께 놀다, 달달한 도심 속 천체관측 등 행사를 선보인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청주페이 인센티브 상향 지급
가정의 달 5월에 충북 곳곳에서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와 이벤트가 풍성하게 마련된다.
음성군은 지역의 대표축제인 24회 품바축제를 다음 달 17일부터 21일까지 닷새간 음성읍 설성공원 일대에서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품바, 젊음을 보듬다’를 주제로 열리는 이번 축제는 전국 각설이들이 총출동해 익살스러운 분장을 하고 춤과 노래로 희로애락을 선사한다.
품바축제 현장에서 환경 프로그램 플라스틱 방앗간 부스가 운영된다. 플라스틱 방앗간은 폐플라스틱을 분쇄하고 가출기로 녹여 모양을 찍어 제품을 생산하는 과정을 보여준다. 환경오염과 기후변화의 심각성을 알리고 쓸모없고 버려진 것에도 새로운 가치를 부여하는 품바 정신을 계승하고 관광객들의 재생예술 인식을 높인다.
이밖에 메인무대인 설성공원 야외음악당에서는 품바왕 선발대회를 비롯해 매일 색다른 품바공연이 펼쳐지고 천변무대에서는 다양한 라이브 거리공연이 이어진다.
청주고인쇄박물관은 내달 5일 청주고인쇄박물관 일원에서 어린이와 동반 가족을 대상으로 다양한 무료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활과 화살 제작 시연을 관람하고 직접 화살 제작 및 활쏘기 체험을 할 수 있다. 제철 과일청 만들기와 발효빵 만들기 체험도 준비했다. 국가무형문화재 임인호 활자장의 금속활자 주조 시연, 풍선아트, 타투 스티커 체험 코너도 마련했다.
충북자연과학교육원은 온·수·풀(온 가족의 수학 역량을 꽉 채우다), 와우놀이와 함께 놀다, 달달한 도심 속 천체관측 등 행사를 선보인다. 건강 채식 쿠키를 만드는 비건 채식 와우캠프, 우리가족 초록 정원 만들기 원예 와우캠프도 운영한다.
청주시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청주페이 인센티브를 상향 지급한다. 30만원을 지급 한도로 해 인센티브를 7%에서 10%로 올린다. 5월 발행 규모도 월 평균 2배 규모인 512억원으로 확대한다. 5번째, 50번째, 500번째, 5000번째, 5만번째 충전 시민에게는 각 50만원의 특별 인센티브를 지급한다.
청주=홍성헌 기자 adhong@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Copyright © 국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암투병 아내 살해 후 극단선택 시도한 남편…경찰 수사
- 울산 도심에 선정적 옥외광고…중구청 “불법이라 철거”
- “‘표예림 학폭’ 군무원, 나머지 셋 사죄 못하도록 막아”
- “임창정 믿고 투자”…주가조작 피해 연예인 또 나왔다
- ‘결막염 동반’ 코로나 새 변이…국내도 이미 들어왔다
- 바이든 부부, 尹 부부 ‘극진 환대’…제로 콜라주며 “尹을 위한 음료”
- “어린이날, 아이들 위해 써주세요” 50만원 전한 주민
- 눈앞 총격전 수단서… 한국군, 일본인 대피 도왔다
- ‘길거리 비틀’ 마약 의심 신고 여중생들…“日감기약 복용”
- “수갑 풀어봐 맞짱뜨자”…10대男 경찰에 발길질 [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