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운아나텍, 타액 당 측정 'D-SaLife' 유럽 특허…유럽 진출 포문

박형수 2023. 4. 27. 13:0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동운아나텍이 유럽 특허를 취득하며 '디썰라이프(D-SaLife)'의 유럽 시장 진출 포문을 열었다.

동운아나텍은 자체 개발한 세계 최초 타액 당 진단기기 'D-SaLife'에 대해 유럽특허청(EPO)으로부터 특허 취득 통보를 받았다고 27일 밝혔다.

동운아나텍 김동철 대표는 "지난해 유럽에서 D-SaLife를 발표해 전 세계의 이목을 집중시킨 만큼 유럽에서의 특허 등록은 무엇보다 의미가 크다"며 "해외 선진 시장인 유럽에서 현지 공략을 위해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국내, 중국, 일본에 이은 네번째 특허 등록
글로벌 대형 제약사들과 유럽 시장 진입 본격 논의
세계 최초 타액 당 진단기 자체 개발

동운아나텍이 유럽 특허를 취득하며 ‘디썰라이프(D-SaLife)’의 유럽 시장 진출 포문을 열었다.

동운아나텍은 자체 개발한 세계 최초 타액 당 진단기기 ‘D-SaLife’에 대해 유럽특허청(EPO)으로부터 특허 취득 통보를 받았다고 27일 밝혔다. 한국, 일본, 중국에 이은 네 번째 특허 등록이다.

특허 등록으로 동운아나텍은 글로벌 대형 제약사들과 유럽 시장 진입을 위한 유럽통합규격인증(CE인증)에 대해 본격적으로 논의하며 향후 유럽 진출을 추진할 수 있게 됐다. 지난해 9월 스웨덴 스톡홀름에서 열린 유럽당뇨병학회(EASD)에서 D-SaLife에 이탈리아 대표 제약사 메나리니 등이 깊은 관심을 보였다.

최근 동운아나텍은 서울 성모병원 내분비내과 이승환 교수 연구팀과 함께 진행한 D-SaLife 탐색 임상을 종료하고 병원과 상호 협의 하에 본격적인 임상 통계 자료 집계에 착수했다. 정확도가 가장 중요한 사안인 만큼 정확한 결과 집계에 총력을 기울인다는 입장이다.

동운아나텍 김동철 대표는 "지난해 유럽에서 D-SaLife를 발표해 전 세계의 이목을 집중시킨 만큼 유럽에서의 특허 등록은 무엇보다 의미가 크다"며 "해외 선진 시장인 유럽에서 현지 공략을 위해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동운아나텍은 D-SaLife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공식 홈페이지를 지난달 공개했다. 제품 기술 소개와 사용 방법, 특허 현황 등 제품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박형수 기자 parkhs@asiae.co.kr

Copyright ©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