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사이버대 외식창업프랜차이즈학과, ‘차민욱 셰프, 우리가게 음식도 HMR이 가능할까?’ 특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 외식창업프랜차이즈학과에서는 지난 4월 24일 학교 무방관에서 '차민욱 셰프, 우리가게 음식도 HMR이 가능할까?'라는 주제로 특강을 개최했다고 27일 밝혔다.
어윤선 세종사이버대 외식창업프랜차이즈학과 교수는 "5조원에 달하는 HMR시장은 지속적으로 성장하는 시점에서 자영업자들의 매출 다각화와 안정적인 수익 창출을 위한 전략으로 좋은 방안"이라며 "자영업자가 HMR 시장에 진출하기 위해서는 기존 사업장의 안정적인 운영이 필수이며, HMR제품의 유통경로를 어떻게 확보할 것인지에 대한 구체적인 계획이 뒷받침돼야 한다"고 설명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경제TV 박준식 기자]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 외식창업프랜차이즈학과에서는 지난 4월 24일 학교 무방관에서 ’차민욱 셰프, 우리가게 음식도 HMR이 가능할까?’라는 주제로 특강을 개최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날 특강은 푸딩코퍼레이션 차민욱 최고콘텐츠책임자(CCO)가 진행했다. 차 CCO는 1인가구와 노령인구의 증가, 경기불황과 물가상승 등으로 HMR의 수요는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고 강조하며, 현재는 건강을 중시하는 소비자들의 니즈를 반영한 비건푸드는 물론 당뇨환자를 위한 맞춤설계 HMR 등 다양한 제품들이 출시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자영업자들의 HMR메뉴를 기획할 때는 기존 경쟁업체 및 대기업과의 차별화를 위해 틈새시장을 공략하기 위한 메뉴 선정과 고객에 대한 브랜드의 신뢰도를 높이기 위한 전략, 배송 시간과 서비스 용기 등 세심한 메뉴 기획이 우선돼야 한다고 전했다.
어윤선 세종사이버대 외식창업프랜차이즈학과 교수는 “5조원에 달하는 HMR시장은 지속적으로 성장하는 시점에서 자영업자들의 매출 다각화와 안정적인 수익 창출을 위한 전략으로 좋은 방안”이라며 “자영업자가 HMR 시장에 진출하기 위해서는 기존 사업장의 안정적인 운영이 필수이며, HMR제품의 유통경로를 어떻게 확보할 것인지에 대한 구체적인 계획이 뒷받침돼야 한다”고 설명했다.
세종사이버대 외식창업프랜차이즈학과는 딜리버리사업 전략과 빅데이터를 활용한 외식 및 프랜차이즈 트랜드 분석기법 등 실무 위주의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이 학과는 외식창업경영전공과 프랜차이즈경영전공, 빅데이터경영전공으로 구성됐으며 학과생은 다양한 전공과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외식창업경영전공은 청년창업, 시니어 창업, 여성 창업 등 다양한 창업 교육을 다룬다. 프랜차이즈경영전공은 프랜차이즈 본부 구축, 슈퍼바이징, 프랜차이즈시스템 경영, 가맹거래사 자격증 등 프랜차이즈의 전반적인 내용을 학습할 수 있다. 빅데이터경영전공은 실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경영 및 상권분석, 실전 마케팅 사례 등을 교육한다.
세종사이버대학교 외식창업프랜차이즈학과는 6월 1일부터 2023학년도 가을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박준식기자 parkjs@wowtv.co.kr
Copyright © 한국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