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슈가, 오늘(27일) 美 뉴욕서 월드투어 ‘D-DAY’ 시작
이세빈 2023. 4. 27. 07:33
그룹 방탄소년단 슈가가 월드투어의 막을 올린다.
슈가는 27일(한국시간) 미국 뉴욕주 UBS Arena에서 데뷔 첫 솔로 콘서트 ‘슈가 | 어거스트 디-데이 투어’(SUGA | Agust D-DAY TOUR)를 개최한다.
‘슈가 | 어거스트 디-데이 투어’는 미국을 시작으로 인도네시아, 일본, 태국, 싱가포르, 한국에 이르기까지 9개 도시에서 두 달 동안 이어진다.
슈가는 ‘슈가 | 어거스트 디-데이 투어’에서 지난 21일 어거스트 디(Agust D)로 발매한 솔로 앨범 ‘디-데이’(D-DAY)를 비롯해 믹스테이프 ‘어거스트 디’(Agust D), ‘D-2’ 등 슈가와 어거스트 디를 아우르는 공연을 펼친다. ‘디-데이’가 ‘어거스트 디’, ‘D-2’를 잇는 어거스트 디 3부작의 완결작인 만큼 공연에도 그의 지난 여정이 고스란히 담긴다.
‘슈가 | 어거스트 디-데이 투어’는 데뷔 전과 후, 여러 분기점을 맞은 슈가와 어거스트 디의 이야기에 집중한다. 무대 연출과 세트리스트도 변천사, 어거스트 디 3부작 역사가 가장 잘 전달될 수 있도록 구성된다. 슈가와 어거스트 디의 정체성은 물론 뮤지션으로서 고민을 거듭해 온 흔적 또한 엿볼 수 있다.
슈가는 “이번 콘서트를 위해 꾸준히 연습해왔다. 그 어느 때 콘서트를 준비했던 것보다 마음이 편하고 아미(공식 팬덤명)를 만날 생각에 많이 설렌다. 즐겁고 행복하게 잘 즐겼으면 좋겠다”며 소감을 전했다.
슈가는 이날 벨몬트 파크를 시작으로 뉴어크, 로즈몬트, 로스앤젤레스, 오클랜드 등에서 콘서트를 개최한다.
이세빈 기자 sebi0525@edaily.co.kr
Copyright © 일간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일간스포츠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줌人] 태양 vs 승리…‘그 기간’ 이후 이어진 엇갈림
- 하연수 “’그라비아 모델 데뷔’? 모국 언론이 가장 적대적” 강한 불쾌감
- [왓IS] “8년간 왕래 없었지만…” 서동주, 故 서세원 빈소서 매우 애통
- [줌인] 넷플릭스 3조 3천억 투자한다지만..재주 부리는 곰이 되지 않으려면
- 뭘 해도 안되는 집, 토트넘을 보며 [IS 시선]
- 김민재 논란 '마침표'…클린스만, 직접 만나 매듭지었다
- 안우진이 고스트 슬라이더 구사?...별칭 공모 제안한 양상문 위원
- [IS포커스] 세븐틴, K콘텐츠 위기 속 중국 시장 희망될까
- 장영란, 女환자와 다정한 한의사 남편에..“이럴 수 있나” 충격
- 세븐♥이다해, ‘5월 결혼’ 미리보기?..선남선녀의 미모 자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