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한국관광공사 ‘포천 관광활성화’ 맞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 포천시가 지역 관광 활성화를 위해 한국관광공사와 손을 잡았다.
포천시는 26일 백영현 시장이 김장실 한국관광공사 사장 및 권신일 코레일관광개발 대표이사를 만나 한국관광공사 주관 사업과 포천 관광이 결합 가능한 3가지 사업에 대한 지원을 건의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한국관광공사 주관 '2022년 빅데이터와 함께하는 똑똑한 컨설팅 공모사업'에 포천아트밸리가 선정돼 사업을 추진했으며 한국관광공사 주관 공모사업에 적극 참여하고 협조할 계획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경기 포천시가 지역 관광 활성화를 위해 한국관광공사와 손을 잡았다.
포천시는 26일 백영현 시장이 김장실 한국관광공사 사장 및 권신일 코레일관광개발 대표이사를 만나 한국관광공사 주관 사업과 포천 관광이 결합 가능한 3가지 사업에 대한 지원을 건의했다고 밝혔다.
이 자리에서 백 시장은 한탄강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의 대표 축제 콘텐츠인 한탄강 지오페스티벌을 K-POP 콘서트와 연계할 수 있는 방안을 건의하고 국제적 수준의 관광 인프라 요구가 높아지는 것에 따른 ECO, REST, IT를 접목한 스마트 관광 도입의 공사 차원의 지원을 요청했다.
이와 함께 오는 2025년 한국관광 100선을 통한 포천시 대표 관광지 홍보를 추진한다.
포천시는 2013~2014년 포천 국립수목원 및 산정호수, 2015~2016년 포천 허브아일랜드, 2017~2018년 포천 국립수목원, 2019~2022년 포천아트밸리가 선정된 바 있다.
지난해 한국관광공사 주관 ‘2022년 빅데이터와 함께하는 똑똑한 컨설팅 공모사업’에 포천아트밸리가 선정돼 사업을 추진했으며 한국관광공사 주관 공모사업에 적극 참여하고 협조할 계획이다.
이 자리에서 김장실 한국관광공사 사장은 “문화예술관광 콘텐츠가 풍부한 포천은 대한민국 대표 관광도시로서 충분한 매력을 가진 만큼 적극적으로 함께 하겠다”고 말했다.
백영현 시장은 “포천은 포천천 블루웨이 조성 사업을 비롯해 한탄강 대규모 공연·캠핑 문화레저단지 조성 사업 등 다양한 관광 활성화 사업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꼭 가보고 싶고 다시 찾고 싶은 대한민국 최고의 관광도시가 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협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포천=박재구 기자 park9@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Copyright © 국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결막염 동반’ 코로나 새 변이…국내도 이미 들어왔다
- 바이든 부부, 尹 부부 ‘극진 환대’…제로 콜라주며 “尹을 위한 음료”
- “포르노 아냐?”…도심 한복판에 속옷 차림女 광고판
- “어린이날, 아이들 위해 써주세요” 50만원 전한 주민
- 눈앞 총격전 수단서… 한국군, 일본인 대피 도왔다
- ‘길거리 비틀’ 마약 의심 신고 여중생들…“日감기약 복용”
- “수갑 풀어봐 맞짱뜨자”…10대男 경찰에 발길질 [영상]
- “결혼식에 ‘과잠’ 입고 사진촬영…경악했네요” [사연뉴스]
- 임창정, 주가조작 일당에 투자…“나도 30억 날린 피해자”
- 내 전셋집이 불법이라뇨… 청년들 울리는 ‘쪼개기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