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 턴제가 아닌 포트리스 해봤나요? 안해봤음 말을 말아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번에 스위치로 출시된 '포트리스'가 턴제가 아니라고? 하지만 놀라지 마세요.
실제로 해보니 엄청 재미있습니다.
확실히 게임이 쉴 틈 없이 진행되고, 턴제 전투에 비해 긴장감이 고조되었습니다.
적 캐릭터가 포탄 공격을 하는 중에도 탱크를 이동시켜 공격을 피할 수 있었으며, 제가 공격을 하는 도중에는 적 캐릭터가 행동을 하지 못하기에 타이밍을 맞춰 적을 무력화시킬 수 있는 전술을 펼칠 수 있었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스위치로 출시된 ‘포트리스’가 턴제가 아니라고? 하지만 놀라지 마세요. 실제로 해보니 엄청 재미있습니다. 확실히 게임이 쉴 틈 없이 진행되고, 턴제 전투에 비해 긴장감이 고조되었습니다. 적 캐릭터가 포탄 공격을 하는 중에도 탱크를 이동시켜 공격을 피할 수 있었으며, 제가 공격을 하는 도중에는 적 캐릭터가 행동을 하지 못하기에 타이밍을 맞춰 적을 무력화시킬 수 있는 전술을 펼칠 수 있었습니다.
특히 이 전술은 각 챕터의 마지막 스테이지에 등장하는 보스 전투에서 중요해집니다. 체력이 감소한 적 캐릭터의 공격 패턴이 바뀌기 때문인데요, 체력이 감소한 적 캐릭터는 그동안 사용하지 않던 필살기를 사용하며, 더욱 자주 공격을 퍼붓기에 적절한 타이밍에 공격을 하여 무력화시켜야 적 캐릭터의 공격을 덜 맞을 수 있습니다.
실시간으로 움직이면서 게임을 해야 되다 보니 플레이어의 손이 얼마나 이 게임에 친화적이냐에 따라 난이도가 극명하게 갈립니다. 저는 원래 손을 쓰는 게 어설프다 보니 튜토리얼 격인 첫 챕터부터 많은 시간을 할애했네요.
제작 김진우 jinwoo@gamedonga.co.kr
사용자 중심의 게임 저널 - 게임동아 (game.donga.com)
Copyright © 게임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리뷰] 스위치로 돌아온 국민게임, '포트리스 S'
- 대원미디어, 실시간과 턴제의 재미 모두 갖춘 ‘포트리스 S’ 27일 출격
- 대원미디어, '유희왕 오피셜 카드게임' 신규팩 론칭 기념 프로모션
- [롤드컵] "모두를 미치게 하는 4번 시드" T1, 숙적 꺾고 '롤드컵 결승' 진출
- 슈퍼바이브 새로운 넥슨의 흥행 IP로 떠오를까?
- 그라비티, G-STAR 2024 참가.. 최초 공개 타이틀 포함한 17종 출품작 출격
- '지스타 2024' 메인 스폰서로 나선 넥슨 "역대급 부스 선보인다"
- [겜덕연구소] 400만 원짜리 최강의 게임 CRT 모니터를 구해서 수리했다.. 게임할 맛 난다!
- [롤드컵] '페이커의 의문'에서 시작해 ‘증명’으로 끝난 '2024 롤드컵'
- [롤드컵] “페이커는 증명한다. 언제나” T1, 2024 롤드컵 ‘패승패승승’으로 우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