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보, 韓-美 차세대 원전 TEAM 결성…새 수출동력 지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무역보험공사(이하 'K-SURE')는 미국 워싱턴 D.C.에서 美 원자력 밸류체인(Value Chain)기업 홀텍 인터내셔널, 현대건설과 원전산업 협력 강화를 위한 협업을 전개한다고 26일 밝혔다.
윤석열 대통령의 美 국빈방문을 계기로, K-SURE는 양국 차세대 원전 선두기업 간 기술적 협력에 금융지원으로 시너지 창출을 극대화하기 위해 산업통상자원부 주최 '한·미 첨단산업 청정에너지 파트너십' 행사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무역보험공사(이하 ‘K-SURE’)는 미국 워싱턴 D.C.에서 美 원자력 밸류체인(Value Chain)기업 홀텍 인터내셔널, 현대건설과 원전산업 협력 강화를 위한 협업을 전개한다고 26일 밝혔다.
윤석열 대통령의 美 국빈방문을 계기로, K-SURE는 양국 차세대 원전 선두기업 간 기술적 협력에 금융지원으로 시너지 창출을 극대화하기 위해 산업통상자원부 주최 ‘한·미 첨단산업 청정에너지 파트너십’ 행사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홀텍 인터내셔널은 소형모듈원전(SMR) 자체 개발 모델과 원전 해체 등 다양한 분야의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SMR은 관련 설비 일체형으로 건설이 용이하고 안정성과 부가가치가 높은 차세대 원전 방식이다.
이번 협업으로 세 기관은 차세대 원전산업 전반의 프로젝트를 공동 발굴하고 사업 정보를 교류한다. 여기에 K-SURE는 무역보험 금융지원으로 공동 사업과 프로젝트 수주에 추진력을 더한다.
이인호 한국무역보험공사 사장은 “미국과의 동맹 70주년을 맞아 양국의 원전 선도 기업들과 협력해 우리 원전의 수출산업화에 이바지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게 되어 뜻깊다””고 말했다.
이동희 기획위원 leedh@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Copyright © 국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출소 날 노모 때려 숨지게…50대 패륜아, 징역10년
- 또 동해시 북동쪽 50㎞ 주변 해역… 나흘째 연속지진
- 바닥 밑 지하실… ‘SG증권 매물’ 5종목 3거래일 하한가
- ‘꼬똥’ 믹스견을 순종으로 속여 판 광주펫숍 “몰랐다”
- 장경태 “尹, 화동 볼에 입맞춤…동의없는 키스는 美서 성적학대”
- “수갑 풀어봐 맞짱뜨자”…10대男 경찰에 발길질 [영상]
- ‘구리 빌라왕’ 연루 공인중개사 40여명 추가 입건
- 알뜰폰 돌풍 예고에… ‘0원 요금제’ 경쟁
- 도대체 왜?… SG증권發 매물 폭탄에 파랗게 질린 증시
- “대치동 강사, 우울증갤러리서 만난 女미성년과 성관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