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천군, 스마트 도시안전망 통합플랫폼 완료보고회 개최[합천소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남 합천군은 26일 합천군 CCTV관제센터 3층 재난종합상황실에서 '스마트 도시안전망 통합플랫폼 구축사업'의 완료보고회 개최했다.
김윤철 군수는 "스마트 도시안전망 통합플랫폼 구축을 통해 범죄와 화재예방, 재난구호 등 도시안전망을 한 차원 높게 발전시킬 수 있게 됐다"며 "보다 안전하고 지능화된 스마트시티 합천군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경남 합천군은 26일 합천군 CCTV관제센터 3층 재난종합상황실에서 '스마트 도시안전망 통합플랫폼 구축사업'의 완료보고회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에는 김윤철 합천군수를 비롯한 합천군의회, 합천경찰서, 합천소방서, 제5870부대 4대대장 등 20여 명이 참석했다.
완료보고회에서는 스마트 도시안전망 통합플랫폼 구축 상황을 보고하고 스마트 안전서비스 등을 시연했다. 스마트 안전서비스는 △112센터 긴급영상 지원 △112출동차량 지원 △119긴급출동 지원 △긴급재난상황 지원 △사회적 약자 지원 등이다.
안전서비스는 합천군 전 지역에 설치된 CCTV 1130대를 활용해 각종 범죄, 재난, 화재, 구조 등의 긴급상황 발생 시 112, 119 상황실 등에 실시간으로 영상이 제공된다.
김윤철 군수는 "스마트 도시안전망 통합플랫폼 구축을 통해 범죄와 화재예방, 재난구호 등 도시안전망을 한 차원 높게 발전시킬 수 있게 됐다"며 "보다 안전하고 지능화된 스마트시티 합천군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합천군은 안전 분야뿐만 아니라 교통, 관광, 도시재생 등 다양한 분야로 서비스를 확대해 스마트시티 서비스 제공에 앞장 설 계획이다.
◆합천여행 맞춤서비스, 합천관광택시 운영
경남 합천군은 관광 활성화와 여행객의 편의 제공을 위한 합천관광택시 운영 사업을 오는 28일부터 12월까지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합천군관광협의회에서 주관하며 전화 및 온라인으로 사전 예약을 받아서 진행한다. 택시 요금은 5시간 5만원, 8시간 8만원으로 이는 여행객에게 50% 할인 된 금액이다.
합천관광택시 이용 방법은 네이버에서 합천관광택시를 검색해 예약페이지에 접속한 후 이름, 연락처, 탑승인원, 탑승일자 등 간단한 정보를 등록하면 합천군관광협의회에서 예약사항을 확인하고 담당기사를 배정한 후 이용객에게 알려주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전화 예약이나 시간대별 관광코스, 이용요금 등 합천관광택시를 이용한 합천여행의 자세한 사항은 합천군관광협의회로 문의하면 된다.
유성경 관광진흥과장은 "합천의 정보통인 베테랑 택시기사님의 친절한 안내를 받으면서 황매산 군립공원 등 관광명소와 숨은 맛집을 여행 할 수 있는 최고의 맞춤형 여행서비스가 될 것이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합천군, 합천어린이집 및 삼가어린이집 위수탁 계약 체결
경남 합천군은 26일 합천어린이집 수탁자로 선정된 오경희 원장, 삼가어린이집 수탁자로 선정된 황경임 원장과 위․수탁 계약을 체결했다.
군은 지난 5일 위탁기간 만료 예정인 합천어린이집과 삼가어린이집 수탁자 선정을 위해 합천군 보육정책위원회에서 보육전문가와 학부모대표, 공익단체 대표 등이 참여한 가운데 심의 한 결과 합천어린이집 수탁자로 오경희 원장, 삼가어린이집 수탁자로 황경임 원장이 선정됐다.
오경희 원장과 황경임 원장은 관내 보육경력이 30년 이상 된 보육전문가로서 현재 어린이집원장으로 어린이집을 운영하면서 부모가 믿고 맡길 수 있는 보육환경을 조성하고 아이들과 보육교직원이 행복한 어린이집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김윤철 군수는 "출생아동 수가 감소되고 있는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보육 사업 실천에 힘쓰시는 원장님들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전문적인 보육서비스 제공으로 부모와 영유아가 행복한 합천군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해주시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합천=김대광 기자 vj3770@kukinews.com
Copyright © 쿠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빗속의 이재명 “펄펄하게 살아서 인사…결코 죽지 않아”
- 동덕여대 시위, 피해금액 최대 54억원…총동문회 “우려와 개탄”
- 선율에 실려 온 추억…넥슨, 30주년 기념 오케스트라 공연 [지스타]
- 기름값 5주 연속 상승세…월말 되야 떨어진다
- 한미일 정상, ‘3국 협력 사무국’ 출범 결정…“인태 지역 평화 위해 필수”
- 초기치료 중요한 혈액암…“신약 급여 절실”
- 이재명 1심 징역형…한동훈 “사법부에 경의를 표한다”
- 베스트셀링 SUV 볼보 XC60...“인간중심 볼보 철학 집합” [시승기]
- 두 이닝 9득점 폭발…‘대역전승’ 한국, 놀라웠던 타선 응집력
- 진통 끝 배달 수수료 인하…‘조삼모사’ 합의 진통 여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