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게임즈 ‘아키에이지 워’, 출시 후 첫 대규모 업데이트 공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카카오게임즈(대표 조계현)는 엑스엘게임즈(각자 대표 송재경, 최관호)가 개발한 PC/모바일 크로스플랫폼 MMORPG(대규모 다중 접속 역할 수행 게임) '아키에이지 워'의 첫 대규모 업데이트를 추가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는 '아키에이지 워'가 국내 시장에 정식 출시된 뒤 맞이한 첫 대규모 업데이트로, 다양한 콘텐츠 추가와 더불어 이용자들의 지속적인 피드백을 반영한 추가 직업 밸런스 패치까지 포함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카카오게임즈(대표 조계현)는 엑스엘게임즈(각자 대표 송재경, 최관호)가 개발한 PC/모바일 크로스플랫폼 MMORPG(대규모 다중 접속 역할 수행 게임) ‘아키에이지 워’의 첫 대규모 업데이트를 추가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는 ‘아키에이지 워’가 국내 시장에 정식 출시된 뒤 맞이한 첫 대규모 업데이트로, 다양한 콘텐츠 추가와 더불어 이용자들의 지속적인 피드백을 반영한 추가 직업 밸런스 패치까지 포함됐다.
먼저 ‘아키에이지 워’의 세계에 최초의 해상 월드 보스 ‘부귀의 선박 오르돔’이 등장한다. ‘오르돔’은 한때 수많은 약탈로 금은보화를 축적한 전설적인 해적선이지만, 지금은 주인 잃은 함선이 되어 대해를 떠돌고 있다. 이용자는 ‘여신의 보금자리’ 내 월드 보스 전용 구역에서 매일 12시, 21시에 출현하는 ‘오르돔’을 처치하고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55레벨부터 입장 가능한 미로형 던전인 ‘에아나드 도서관’도 추가됐다. 에아나드 마법사가 만든 수많은 차원의 일부이자 타락한 차원으로, 게임 내 다른 장소들과는 차별화된 분위기가 특징이다. 더 강력한 몬스터와 보스 및 고품질의 전리품을 만나볼 수 있으며, 각 방마다 전투 콘셉트가 명확하게 구분되어 이용자는 자신의 직업에 최적화된 방을 찾아야 한다.
이용자들의 의견이 반영된 직업 밸런스 개선 작업도 진행됐다. 이번 패치는 지난 12일 무기 직업군 밸런스 패치가 진행된 이후 이용자들의 추가 피드백을 반영한 것으로, 각 직업군의 특색을 살려 더욱 원활한 플레이를 즐길 수 있도록 개선했다. 이외에도 신규 영웅 12종, 그로아 6종, 탈것 6종이 추가됐다.
대규모 업데이트를 기념한 이벤트도 진행된다. 4월 26일부터 5월 24일까지 기간 내 14일 출석하면 ‘축복받은 강화 주문서’, ‘빛바랜 희귀 도면’, ‘영웅 전술 교범’ 등 고급 보상을 받을 수 있으며, 다음달 10일까지 항해 관련 버프를 받는 ‘거상으로의 길’, 마다나의 연구소 보상을 강화한 ‘마다나의 연구 지원’ 이벤트도 마련됐다. 아울러 길드 보스 소환에 필요한 노동력을 낮추고, 길드 보스 처치에 참여하면 단결의 증표를 10,000 추가 지급하는 ‘길드의 힘을 모아’ 이벤트도 진행된다.
사용자 중심의 게임 저널 - 게임동아 (game.donga.com)
Copyright © 게임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카카오게임즈, 세브란스 재활병원서 ‘찾아가는 프렌즈게임 랜드’ 캠페인 진행
- 검은사막 '아침의 나라', 1레벨 신규 이용자도 바로 갈 수 있다
- 카카오게임즈, 장애인 표준사업장 링키지랩과 '다가치 크루카페' 실시
- [롤드컵] "모두를 미치게 하는 4번 시드" T1, 숙적 꺾고 '롤드컵 결승' 진출
- 슈퍼바이브 새로운 넥슨의 흥행 IP로 떠오를까?
- 그라비티, G-STAR 2024 참가.. 최초 공개 타이틀 포함한 17종 출품작 출격
- '지스타 2024' 메인 스폰서로 나선 넥슨 "역대급 부스 선보인다"
- [롤드컵] '페이커의 의문'에서 시작해 ‘증명’으로 끝난 '2024 롤드컵'
- [롤드컵] “페이커는 증명한다. 언제나” T1, 2024 롤드컵 ‘패승패승승’으로 우승!
- "기부 전달해 줬잖아~" 넥슨, ‘도토리하우스’ 메이플 기부금 3억 원 전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