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종목 추출...이동근 '골든아이' 앱 출시

김대원 2023. 4. 26. 15:5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내 주식시장에는 약 2,500여개의 상장 종목이 존재하며, 이 중에서 어떤 종목에 투자해야 할 지 개인 투자자들은 매일 고민한다.

Q. 골든아이 앱 특징 3가지는? "첫째, 시초가 매매, 장중 단타 매매, 종가 매매 시 종목 검출에 특화되었습니다. 이는 사용자가 원하는 투자 방식에 따라 종목을 검색하고 추천받을 수 있도록 도와주어 투자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둘째, 추천주를 포트폴리오에 편입 할 수 있는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는 사용자가 더욱 안정적인 투자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또한, 추천한 종목의 실적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여, 투자의 안정석을 높일 수 있습니다.

셋째, 시황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주식 시장의 동향에 대한 의견을 실시간으로 제공하고, 사용자가 이를 참고하여 투자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이 기능을 통해 사용자들은 주식시장에서 어떤 종목에 대해 어떤 전략으로 투자하는지를 배울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자신만의 투자 전략을 구축할 수 있습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경제TV 이동근 파트너
10개의 조건 검색식 활용 종목 추출

[한국경제TV 김대원 기자]
국내 주식시장에는 약 2,500여개의 상장 종목이 존재하며, 이 중에서 어떤 종목에 투자해야 할 지 개인 투자자들은 매일 고민한다. 수많은 종목과 정보 속에서 한정된 자산으로 최적의 투자 결정을 내리기는 쉽지 않다.

최근 종목 검색식을 활용한 주식 앱들이 많이 출시되어 개인 투자자들이 더욱 쉽게 주식 투자를 할 수 있게 되었다. 개인 투자자들의 투자 결정을 지원하는 동시에, 전문가들의 노하우와 기술력을 보다 쉽게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한국경제TV 와우넷 파트너로 활동 중인 이동근 대표는 주식 전문가 23년의 경험과 노하우를 기반으로 '골든아이' 종목 검색기 앱을 개발하였다. 이 앱은 맞춤형 포트폴리오를 제공하며, 10개의 조건 검색식을 활용하여 더욱 정확하고 효과적인 투자 결정을 내리는 데 도움을 준다.

골든아이 앱은 오는 5월 15일 출시될 예정이며, 이동근 대표를 미리 만나 5월 증시에 대한 전략과 앱 출시에 대한 설명을 들을 수 있었다.

Q. '골든아이 앱'을 만들게 된 배경은? "우리는 무수히 많은 종목 중에서 투자할 만한 좋은 종목을 선정해야 합니다. 저 또한 평소에 종목 선정을 하는 것을 매우 어려워했습니다. 다년간의 교육을 통해 제공했던 검색식에 대한 내용을 개인 투자자들이 더욱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게 하고, 그동안의 검색식 매매를 통해 훌륭한 성과를 나타냈기 때문에 앱으로 제작했습니다."

Q. 골든아이 앱 특징 3가지는? "첫째, 시초가 매매, 장중 단타 매매, 종가 매매 시 종목 검출에 특화되었습니다. 이는 사용자가 원하는 투자 방식에 따라 종목을 검색하고 추천받을 수 있도록 도와주어 투자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둘째, 추천주를 포트폴리오에 편입 할 수 있는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는 사용자가 더욱 안정적인 투자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또한, 추천한 종목의 실적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여, 투자의 안정석을 높일 수 있습니다. 셋째, 시황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주식 시장의 동향에 대한 의견을 실시간으로 제공하고, 사용자가 이를 참고하여 투자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이 기능을 통해 사용자들은 주식시장에서 어떤 종목에 대해 어떤 전략으로 투자하는지를 배울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자신만의 투자 전략을 구축할 수 있습니다."

Q. 이동근이 뽑은 지금 당장 투자해야 하는 섹터는? "5월은 주식을 팔고 떠나라는 증시 격언이 있지만, 2023년 5월은 다를 수 있습니다. 단기적인 상승에 따른 부담은 있을 수 있지만, 연준의 금리 인상이 0.25%로 결정되면 마지막 인상으로 판단하면서 시장의 유동성이 다시 한번 증시로 집중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5월은 2023년 큰 그림을 그려 나가는 시발점이 되는 시기일 것으로 보며, 계속해서 고점을 높여나가는 흐름을 전망합니다."

Q. 그렇다면 피해야 할 종목은? "2차전지 섹터는 투기적으로 급등한 경우가 많아 실적과 펀더멘털을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향후 2~3개월 등락 구간을 지켜보며 슬기롭게 이탈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단기간에 5배 이상 급등한 종목은 수급이 이탈될 경우 부담이 크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이에 대표적으로 에코프로를 살펴보며, 기술적으로 20일 이동평균선을 이탈한다면 매도 전략이 적절할 수 있습니다."

Q. 마지막으로 개인투자자에게 전하고 싶은 메시지가 있다면? "시장이 어렵다는 생각에 빠지면 언제나 어려움에 집착하게 됩니다. 하지만 슬기롭게 대처하면 주식 시장만큼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곳도 없습니다. 긍정적인 마인드로 항상 접근하시면 좋은 성과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골든아이 앱은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으며, 안드로이드 운영체제 및 PC에서 모두 사용이 가능하다.
김대원기자 keemdae@wowtv.co.kr

Copyright © 한국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