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프티피프티, 데뷔 5개월만에 빌보드 핫 100 50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걸그룹 피프티 피프티의 히트곡 '큐피드'(CUPID)가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핫 100'에서 전주보다 10계단 오른 50위를 차지했다.
K팝 걸그룹 노래 중 '핫 100'에 최장기간 머문 곡은 블랙핑크의 '아이스크림'(8주), '핑크 베놈'(6주)과 뉴진스의 'OMG'(6주)다.
데뷔 약 4개월 만에 빌보드 '핫 100'에 이름을 올린 것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걸그룹 피프티 피프티의 히트곡 ‘큐피드’(CUPID)가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핫 100’에서 전주보다 10계단 오른 50위를 차지했다. 데뷔 약 5개월만의 쾌거다.
지난 2월 24일 발매한 첫 번째 싱글 ‘더 비기닝: 큐피드’의 타이틀 곡 ‘큐피드’는 지난 1일 ‘핫 100’ 차트에 처음 진입했다. 이후 2주차 94위, 3주차 85위, 4주차 60위로 꾸준한 상승세를 보였다. 5주차에 들어선 이번 주에는 50위를 기록했다. K팝 걸그룹 노래 중 ‘핫 100’에 최장기간 머문 곡은 블랙핑크의 ‘아이스크림’(8주), ‘핑크 베놈’(6주)과 뉴진스의 ‘OMG’(6주)다.
‘피프티 피프티’라는 그룹명은 확률적으로 반반의 의미를 뜻한다. 이상과 현실, 그 속에 공존하는 존재라는 의미를 내포한다. 이들은 지난해 11월 데뷔했다. 데뷔 약 4개월 만에 빌보드 ‘핫 100’에 이름을 올린 것이다. 이는 역대 K팝 그룹 중 가장 빠른 기록이다.
‘핫 100’ 외에도 피프티피프티는 빌보드 ‘글로벌 200’ 차트에서도 톱 10위에 올랐다. 영국 ‘오피셜 싱글 차트 톱 100’에서도 ‘큐피드’는 26위에 올라 4주 연속 차트인했다. 글로벌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에서는 ‘월별리스너’에서 20일자 기준 재생수 2332만을 기록하며 K팝 걸그룹 1위를 기록했다.
특히 이 그룹은 중소기획사에서 성공적으로 데뷔한 경우로 주목을 받고 있다. 최근에는 미국 대형 레이블사인 워너레코드와 파트너십을 맺었다. 앞으로 해외 활동에도 힘을 실을 것으로 전망된다.
최예슬 기자 smarty@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Copyright © 국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출소 날 노모 때려 숨지게…50대 패륜아, 징역10년
- ‘길거리 비틀’ 마약 의심 신고 여중생들…“日감기약 복용”
- ‘꼬똥’ 믹스견을 순종으로 속여 판 광주펫숍 “몰랐다”
- 영하 날씨에 생후 3일 아기 버린 엄마… 살인미수죄 적용
- ‘BTS 피처링’ 美유명래퍼, 비행기에서 음란 행위 적발
- 중국어로 영상 찍는 北 유튜버…김치 두고 “파오차이”
- “결혼식에 ‘과잠’ 입고 사진촬영…경악했네요” [사연뉴스]
- 의식잃은 승객…거울로 발견한 버스기사, CPR로 살렸다
- “BTS 지민 닮으려 12번 수술…캐나다 배우 한국서 사망”
- 85억 들었다…마카오 카지노 재벌 딸 ‘초호화’ 결혼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