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대표에 '뉴K리거' 늘어날까? "문 열어놨다"는 클린스만의 발탁 기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위르겐 클린스만 한국 남자 축구대표팀 감독은 어느 리그에서 뛰든, 대표팀 경험이 있든 없든, 상관없이 좋은 선수를 골라낼 계획이다.
클린스만 감독은 최근 유럽을 돌아다니며 대표팀 핵심 유럽파들을 점검한 뒤 돌아왔다.
클린스만 감독은 지난 3월 한국 대표팀 감독으로서 데뷔전을 치렀다.
클린스만 감독은 꼭 유럽에서 뛰는 선수가 아니더라도 활약이 좋다면 대표팀에 들어올 수 있다고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풋볼리스트=인천] 허인회 기자= 위르겐 클린스만 한국 남자 축구대표팀 감독은 어느 리그에서 뛰든, 대표팀 경험이 있든 없든, 상관없이 좋은 선수를 골라낼 계획이다.
대한축구협회는 26일 오후 인천국제공항에서 위르겐 클린스만 감독 인터뷰를 개최했다. 클린스만 감독은 최근 유럽을 돌아다니며 대표팀 핵심 유럽파들을 점검한 뒤 돌아왔다. 이달 초 미국으로 간 뒤 14일부터 유럽으로 넘어가 손흥민, 오현규, 김민재, 이재성, 정우영과 만났다.
취재진 앞에 선 클린스만 감독은 "지난 열흘 동안 상당히 유익한 시간이었다. 나뿐만 아니라 코치진 모두 선수들을 관전했다. 또 그 선수들의 지도자들과도 만나 면담을 했다. 시간상 모든 선수들을 만나지는 못했지만 앞으로 찾아다니며 만날 예정"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클린스만 감독은 지난 3월 한국 대표팀 감독으로서 데뷔전을 치렀다. 하지만 부임 이후 첫 경기까지 대표팀에 새로운 색깔을 입힐 시간이 부족했기 때문에 대부분을 기존 멤버들 위주로 소집했다. 클린스만 감독은 당시 '선수들을 관찰하는데 집중한다'고 이야기했다.
6월 A매치의 경우에는 사정이 다르다. 클린스만 감독의 4개월간 성과를 중간점검하는 무대다. 감독 입맛에 맞는 선수들을 발굴하고 실험하는 과정이 필요하다. 새 팀을 꾸려야 하는 클린스만 감독은 이날 11시간이 넘는 비행(LH 718편) 직후에도 바로 전주로 이동한다. 오후 7시 30분에 전주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리는 전북현대 대 대전하나시티즌 경기를 관전하기 위함이다. 전북에는 조규성, 송민규, 김진수, 김문환 등 대표팀 선수들이 즐비했다. 대전은 무패로 선두를 질주하던 울산현대를 꺾는 등 화끈한 축구로 K리그에서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클린스만 감독은 꼭 유럽에서 뛰는 선수가 아니더라도 활약이 좋다면 대표팀에 들어올 수 있다고 전했다. "최대한 많은 경기를 관전하며 선수들을 체크할 것이다. 리그에서 좋은 활약을 펼친다면 대표팀에 들어올 수 있다. 문을 열어놔야 한다"는 기준을 밝혔다.
이어 "꼭 유럽에서 활약해야 하는 것은 아니다. K리그에서도, 일본이나 중국 등 아시아에서도 어디서든 활약한다면 우리가 지켜볼 것"이라고 강조했다.
일부 세대교체 가능성도 있다. 이번 FIFA U20 월드컵도 중점적으로 지켜볼 예정이다. 해당 연령대 선수들은 3년 뒤의 2026 북중미 월드컵 주축 선수로 활약할 가능성이 있다. 클린스만 감독은 " 6월 소집 때는 어린 선수들에게 기회가 될 수도 있다"고 덧붙였다.
사진= 풋볼리스트
Copyright © 풋볼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모르 파티' 춤을 추는 듯 김건희의 포즈 [순간포착]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대표팀 출신 공격수, 전처 조카와 '임신 골인'...혼돈의 족보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국방부도 놀랄 비밀병기' 박은선의 즐라탄 시저스킥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포토] '아시아 최고 여배우 판빙빙도 놀랄 미모' 현대건설 이다현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음주운전 적발' 조나탄, SNS 사과문 게시 "나쁜 선택을 했다, 정말 죄송하다" - 풋볼리스트(FOOTBALLI
- 경남FC, NH농협은행 경남본부-NC다이노스와 농촌일손돕기 진행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손흥민·케인과 맞대결' 에릭센, 적으로 토트넘홋스퍼 스타디움 복귀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추격자' 과르디올라 "우리도 올 시즌 나쁘지 않았는데, 아스널이 너무 잘하더라" - 풋볼리스트(FO
- ‘재택근무 우려 100% 사라졌다’ 클린스만, 서울 집 계약 완료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11시간 비행’ 클린스만, 한국 오자마자 K리그 챙기러… 전북vs대전 관전 - 풋볼리스트(FOOTBAL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