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 'iF 디자인 어워드 2023' 9개 본상 수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아모레퍼시픽은 'iF 디자인 어워드 2023'의 4개 부문에서 9개의 본상을 받았다고 26일 밝혔다.
제품 디자인 부문에서 '플레시아 키즈 칫솔 2단계와 3단계', 패키지 디자인 부문에서 '아이오페 패키지 디자인 리뉴얼 프로젝트'와 '한율 뉴 디자인', 커뮤니케이션 부문에서 '아이오페 랩 캡쳐드'와 '한율시장 캠페인', 전시 디자인 부문에서 '아모레팩토리'와 '거품멍전', '레디? 잇츠 유어 턴'이 각각 수상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모레퍼시픽은 ‘iF 디자인 어워드 2023’의 4개 부문에서 9개의 본상을 받았다고 26일 밝혔다.
제품 디자인 부문에서 ‘플레시아 키즈 칫솔 2단계와 3단계’, 패키지 디자인 부문에서 ‘아이오페 패키지 디자인 리뉴얼 프로젝트’와 ‘한율 뉴 디자인’, 커뮤니케이션 부문에서 ‘아이오페 랩 캡쳐드’와 ‘한율시장 캠페인’, 전시 디자인 부문에서 ‘아모레팩토리’와 ‘거품멍전’, ‘레디? 잇츠 유어 턴’이 각각 수상했다.
iF 디자인 어워드는 독일 국제포럼디자인에서 주관하며 독일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미국 IDEA 디자인 어워드 함께 세계 3대 디자인 대회로 꼽힌다.
제품 디자인 부문 본상을 수상한 플레시아 키즈 칫솔 2단계와 3단계는 각각 3-5세 유아와 6-9세 어린이의 양치 경험과 구강 발달 단계를 고려하여 만들어진 맞춤형 칫솔로, 아이와 보호자 모두 안전하고 편안하게 양치를 할 수 있도록 디자인했다.
패키지 디자인 부문 본상을 수상한 아이오페 패키지 디자인 리뉴얼 프로젝트는 진보된 피부 과학 기술과 피부 생명력을 유기적인 곡선형으로 표현해 아이오페만의 새로운 인상을 창조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지속 가능한 디자인을 적용해 환경에 미치는 영향도 최소화했다. 또 다른 수상작인 한율 뉴 디자인은 한국의 원료와 발효 과학 기술을 모던하게 풀어내 한국적인 브랜드 코어는 지키면서도 시의성 있게 표현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부문 본상을 수상한 아이오페 랩 캡쳐드는 고 기능성 스킨케어 브랜드인 아이오페가 지닌 무형의 가치를 3D 모션 영상으로 시각화해 브랜드의 기술력과 제품의 효능을 고객들에게 신선하고 명확하게 전달했다.
전시 디자인 부문 본상을 수상한 아모레팩토리는 아모레퍼시픽의 오산 뷰티파크에 위치한 기업 스토리 체험관으로, 화장품 공장에서만 볼 수 있는 제품 제조 공정을 디지털 미디어, 모션 그래픽, VR 등으로 재해석해 기존 기업관과 차별화된 콘텐츠를 제공한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 밖에 아모레퍼시픽의 남성 브랜드 비레디의 레디? 잇츠 유어 턴! 전시는 브랜드 대표 컬러를 테마로 6개의 특색 있는 공간을 구성하고 관람객이 스스로 주인공이 되는 순간을 경험할 수 있도록 연출했다.
허정원 아모레퍼시픽 크리에이티브센터 센터장은 “기업과 브랜드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디자인의 영역이 제품, 패키지를 넘어 커뮤니케이션과 전시를 포함한 고객 경험 전반으로 확대되고 있다”며 “앞으로도 진정성, 시대성, 차별성을 기반으로 한 매력적인 콘텐츠를 다양하게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맥주병으로 얼굴 내리쳤다…중국인끼리 난투극 3명 구속
- [4/26(수) 데일리안 출근길 뉴스] '이게 나라다'…尹대통령, 국익 챙기러 가는 길에 국민 구했다 등
- '이게 나라다'…尹대통령, 국익 챙기러 가는 길에 국민 구했다
- 혈세 낭비 지자체 남북교류협력기금…서울시, 어떻게 할 것인가? [기자수첩-사회]
- "알몸을 감히 여기에…" 러시아女 누드 촬영에 발리 분노
- 한동훈 "유죄판결 계속될 이재명…'판사 겁박'은 중형 받겠단 자해행위"
- 최민희, 급기야 정치적 공개 '살인예고'?…"비명계 움직이면 죽이겠다"
- 국민의힘, 이재명 '재판지연방지 TF' 구성…"국민과 함께 감시"
- 헤어질 결심?…뉴진스, 민희진 부르고 팀명 ‘버릴’ 의지 표명하고 [D:이슈]
- "따뜻한 마음으로" 눈물 삼킨 지바롯데, 사사키 MLB 도전 지원…팬들도 박수로 성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