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IPTV '지니 TV', 2023 iF 디자인 어워드 본상 수상

남궁경 2023. 4. 25. 18:13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UX·브랜드 디자인 부문 수상
지니TV.ⓒKT

KT는 새로 개편한 IPTV인 지니 TV가 2023년 iF 어워드 UX부문과 BI부문에서 본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고 25일 밝혔다.


‘iF 인터내셔널 포럼 디자인은 레드닷, IDEA와 더불어 세계 3대 디자인상으로 독일 하노버에 위치해 가장 오랜 역사를 자랑하는 독립적인 디자인 기관이다. 매년 최고의 디자인 결과물에 iF 디자인 상을 수여한다.


2023 iF 디자인 어워드는 56개국으로부터 접수된 약 1만1000여개의 출품작이 수상을 위해 치열한 경쟁을 벌였다. 각국 전문가들로 구성된 133명의 심사위원 단으로부터 평가를 통해 KT 지니 TV는 커뮤니케이션 UX부문과 BI부문에서 본상을 받았다.


KT 지니 TV는 AI 기반의 ‘미디어 포털’ 서비스로 기존 IPTV의 영역을 넘어 새로운 홈 미디어와 차세대 TV사용자 경험을 제시한다는 점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아 커뮤니케이션 UX 부문에서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KT 지니 TV는 BI부문에서도 본상을 수상했다. 지니 TV는 '원하는 콘텐츠를 알아서, 딱'의 브랜드 핵심을 전달하기 위해 램프의 요정 ‘지니’를 모티브로 디자인한 ‘G’ 이니셜을 강력한 심볼로 정했다. 그리고 다양하게 확장되는 콘텐츠와 플랫폼을 연결하는 미디어 포털의 속성을 ‘G램프’에서 나오는 독특한 곡선과 색상으로 브랜드 아이덴티티(BI)를 독창적인 디자인으로 표현했다는 점에서 BI부문에서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한편 KT는 작년 10월 자사 IPTV 서비스의 이름을 `올레 tv’에서 `지니 TV‘로 바꾸고, 모든 콘텐츠를 한 플랫폼에서 편리하게 제공하는 ‘미디어포털’로 UX화면을 전면 개편했다.


지니 TV의 메뉴는 ▲영화·드라마·VOD ▲LIVE채널 ▲키즈랜드 ▲지니앱스(APPs) ▲OTT서비스 등 총 5가지 전용관으로 구성됐다. 음성으로 키워드를 말하면 VOD부터 채널, 앱, 뮤직, OTT, 유튜브까지 관련 콘텐츠를 한번에 찾는 통합검색 기능도 제공한다. KT는 해당 UX 화면을 올해 안에 신규 가입자뿐 아니라 기존 가입자 대상으로도 순차 확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일부 셋톱박스는 제외될 수 있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