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풍의 팀' 광주, 제주 상대로 '홈 무패 행진' 도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광주FC가 제주를 상대로 홈 무패행진에 도전한다.
광주는 26일 오후 7시 광주축구전용구장에서 제주유나이티드와 '하나원큐 K리그1 2023' 9라운드 홈경기를 치른다.
광주는 현재 홈에서 5경기 무패 행진(4승 1무, FA컵 포함)을 이어가고 있다.
광주가 제주를 꺾고 홈 무패 행진과 함께 승점 3점을 적립할 수 있을지 주목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풋볼리스트] 윤효용 기자= 광주FC가 제주를 상대로 홈 무패행진에 도전한다.
광주는 26일 오후 7시 광주축구전용구장에서 제주유나이티드와 '하나원큐 K리그1 2023' 9라운드 홈경기를 치른다.
광주의 지난 라운드는 아쉬움이 남았다. 강원FC를 홈으로 불러들인 광주는 맹공을 펼쳤음에도 불구, 상대의 극단적인 수비에 막혀 0-0 무승부를 기록했다. 연승으로 분위기를 더 끌어올릴 수 있는 좋은 기회였지만 승점 1점에 만족해야했다.
다시 불을 뿜어야 한다. 광주는 현재 홈에서 5경기 무패 행진(4승 1무, FA컵 포함)을 이어가고 있다. 다가오는 제주전도 홈에서 진행되는 만큼 적극적인 압박과 강력한 공격력을 보여줘야 한다.
지난 강원전은 12개의 슈팅(유효슛 5개)과 8개의 크로스, 점유율 62.7% 등 각종 공격 지표에서 상대보다 우위를 점했다. 비록 무득점에 그쳤지만 허율과 이희균은 전방에서 왕성한 활동량을 보였으며 교체 투입한 산드로도 연계 플레이로 공격에 힘을 실어줬다.
네덜란드 수비수 티모는 탄탄한 대인방어로 무실점과 함께 경기수훈선수(MOM)에 선정됐으며 안영규를 대신해 투입된 아론은 안정된 수비와 적극적인 오버래핑을 선보이는 등 맹활약을 펼쳤다. 여기에 수문장 김경민은 경기 막판 슈퍼세이브로 팀을 위기에서 구해내는 등 든든한 모습을 보였다.
이번 상대 제주는 2승 2무 4패로 10위에 올라있다. FA컵을 포함해 최근 3연승으로 기세를 올렸으나 주말 전북과의 홈경기에서 0-2 패배와 함께 주전 풀백 이주용이 경고누적 퇴장을 당하는 등 부침을 겪고 있다.
하지만 제주는 국가대표 주장 출신 구자철과 함께 이창민, 안현범, 김오규, 김동준, 유리, 헤이스 등 걸출한 스타들이 즐비하다. 통산 상대 전적에서도 5승 5무 6패로 광주에 우위를 점하고 있다.
광주는 주말 디펜딩 챔피언 울산현대 원정을 떠나는 만큼 홈에서 압도적인 경기력과 뜨거운 화력을 통해 승리로 분위기를 끌어올려야 한다.
광주가 제주를 꺾고 홈 무패 행진과 함께 승점 3점을 적립할 수 있을지 주목된다.
사진= 광주FC 제공
Copyright © 풋볼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모르 파티' 춤을 추는 듯 김건희의 포즈 [순간포착]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대표팀 출신 공격수, 전처 조카와 '임신 골인'...혼돈의 족보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국방부도 놀랄 비밀병기' 박은선의 즐라탄 시저스킥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포토] '아시아 최고 여배우 판빙빙도 놀랄 미모' 현대건설 이다현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음주운전 적발' 조나탄, SNS 사과문 게시 "나쁜 선택을 했다, 정말 죄송하다" - 풋볼리스트(FOOTBALLI
- '첼시서 언해피' 쿨리발리, 알레그리와 통화까지... 이탈리아 복귀 '탄력'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2,776일만의 매치업' 전북, 대전과 8년 만에 맞대결... 송민규 앞세워 2연승 도전 - 풋볼리스트(FOOTB
- '30라운드 MVP' 이강인, 다음 상대는 '이적설' 아틀레티코... 시메오네 앞에서 증명할까 - 풋볼리스
- “도민의 아픔 함께 나눈다” 강원FC 선수단·임직원, 강릉 산불 피해 복구 성금 기부 - 풋볼리스
- '케인=래시퍼드?' 맨유, 주급 30만 파운드 제안 예정... 데헤아 주급은 '반토막' - 풋볼리스트(FOOTBA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