짠내아이돌, 프랑스 칸 시리즈에서 스크리닝 성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짠내아이돌'이 프랑스 칸 시리즈에서 뜨거운 현지 반응을 이끌며 스크리닝을 마쳤다.
'짠내아이돌'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이 지원하는 칸 국제 시리즈 페스티벌 연계 해외유통지원사업에 선정돼 지난 18일(현지시간) 프랑스 칸 현지에서 코리아 스페셜 스크리닝을 통해 전 세계 관객 및 드라마 시리즈 관계자들에게 뜨거운 호응을 이끌며 작품을 알렸다.'짠내아이돌'은 역주행으로 일약 스타덤에 올랐지만, 아직 정산을 받지 못해 생활고에 시달리는 K-POP 인기 그룹 내 비인기 멤버의 처절한 생존기를 그린 코미디 드라마로 아스트로 출신 라키(박민혁 분)가 주연을 맡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짠내아이돌’이 프랑스 칸 시리즈에서 뜨거운 현지 반응을 이끌며 스크리닝을 마쳤다.
‘짠내아이돌’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이 지원하는 칸 국제 시리즈 페스티벌 연계 해외유통지원사업에 선정돼 지난 18일(현지시간) 프랑스 칸 현지에서 코리아 스페셜 스크리닝을 통해 전 세계 관객 및 드라마 시리즈 관계자들에게 뜨거운 호응을 이끌며 작품을 알렸다.
'짠내아이돌'은 역주행으로 일약 스타덤에 올랐지만, 아직 정산을 받지 못해 생활고에 시달리는 K-POP 인기 그룹 내 비인기 멤버의 처절한 생존기를 그린 코미디 드라마로 아스트로 출신 라키(박민혁 분)가 주연을 맡았다.
스크리닝 발표 연사로 칸 시리즈에 참석한 ‘짠내아이돌’ 제작자 박병건 피에이치이엔엠(PH E&M) 대표이사는 “미디어업계 종사자들의 꿈의 무대라 불리는 프랑스 칸 시리즈에 참여하여 기쁘다.”면서 “한국 콘텐츠가 글로벌 무대에서 지속적으로 인정받고 사랑받는 데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짠내아이돌’은 지난해 4월 국내 OTT를 통해 공개되어, ‘미국 LA웹페스트’ 작품상 대상을 포함하여 ‘아시아웹어워즈’, ‘서울웹페스트’에서 작품상, 남우주연상 등을 수상하며 국제 웹시리즈 6관왕, 국내 OTT 웹드라마 부문에서 1위를 하는 등 작품성을 입증해 오고 있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누가 무식?…민주당 양이원영 尹 방미 '무지성 흠집내기'하다 급기야…
- '한동훈 한번 해보자?'…송영길, 빨간책 공항패션 따라하기
- 추미애 마약정치 비판하자…한동훈 "마약 근절 방해가 마약정치"
- "교사와 중학생이 서로 혀를 핥고선…" 학부모들 분노하게 만든 행사
- '돈봉투 의혹' 송영길 출국 금지…피의자 신분 전환
- 이재명 첫 선고부터 '징역형'…사법리스크 현실화에 대권가도 '위태'
- 한미일 정상, '3국 협력사무국' 설치…"北 파병 강력 규탄"
- 국민의힘, 이재명 선고에 오랜만에 '웃음꽃'…탄핵 공세 대비가 관건
- 클리셰 뒤집고, 비주류 강조…서바이벌 예능들도 ‘생존 경쟁’ [D:방송 뷰]
- ‘4선 도전 확실시’ 정몽규 회장, 문제는 대항마 [기자수첩-스포츠]